2013년 7월 17일 수요일

항공사실무론항공사전략전제휴

항공사실무론항공사전략전제휴
항공사실무론.pptx


목차
1.전략적 제휴의 의미
-전략적 제휴의 정의
-전략적 제휴의 목적
-파트너선정 고려요인
2.항공사의 전략적 제휴
-항공사 전략적 제휴 등장 요인
-기대효과
-제휴의 종류
-제휴 형태
3.항공사 제휴 현황
-제휴현황
-Star Alliance
-One World
-Sky Team


본문
전략적 제휴란 일반 기업들간에, 심지어 경쟁 관계에 있는 기업들간에 일부 사업 또는 기능 분야에서 일시적인 협력관계를 갖는 것을 의미함.
호혜성(reciprocity)의 원리에 입각해서 경영자원의 공유, 교환, 통합과 같은 거래를 통해 파트너간 상호이익을 증대
전략적 제휴는 협력과 경쟁의 양면을 갖지만, 협력도 경쟁을 위한 협력이라는 점을 인식해야 한다.

전략적 제휴는 항공, 자동차, 신소재, 생명공학, 정보통신 분야 등과 같이 대규모 자본과 기술이 필요한 장치산업과 첨단산업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본문내용
려요인
2.항공사의 전략적 제휴
-항공사 전략적 제휴 등장 요인
-기대효과
-제휴의 종류
-제휴 형태
3.항공사 제휴 현황
-제휴현황
-Star Alliance
-One World
-Sky Team

Ⅰ. 전략적 제휴의 의미

Ⅰ .전략적 제휴의 의미
전략적 제휴란 일반 기업들간에, 심지어 경쟁 관계에 있는 기업들간에 일부 사업 또는 기능 분야에서 일시적인 협력관계를 갖는 것을 의미함.
호혜성(reciprocity)의 원리에 입각해서 경영자원의 공유, 교환, 통합과 같은 거래를 통해 파트너간 상호이익을 증대
전략적 제휴는 협력과 경쟁의 양면을 갖지만, 협력도 경쟁을 위한 협력이라는 점을 인식해야 한다.
전략적 제휴는 항공, 자동차, 신소재, 생명공학, 정보통신 분야 등과 같이 대규모 자본과 기술이 필요한

참고문헌
각제휴사사이트 및 인터넷기사

하고 싶은 말
2012년도1학기작성자료입니다
지금과 크게다른점이없어 활용도가 좋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