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26일 금요일

국제경영 피엔지(p&g) 세계화

국제경영 피엔지(p&g) 세계화
[국제경영] 피엔지(p&g) 세계화.pptx


목차
터 다지기
제품 다각화
브랜드 전략 통합 관리 시스템
P&G 세계화
2차 세계대전 이후
높은 가능성의 시장
2가지의 위협요소
대도약
21C
포트폴리오 재정비
공급망 혁신
조직 구조조정
인재 양성
재무 기록 연표 1929~2003
글로벌 경영 원칙 5가지


본문
기존의 검증된 공식
1. 진출 품목 시장연구
2. 자산확보
3. 유통업체, 소매상, 소비자의 접근을 위한
4. 전략적 현지 업체 인수
5. 본토에서 검증된 제품, 인력, 기술 이식


비누, 세제 현지업계 3위 니혼 선홈 인수
기저귀 판매 병행
대형 소매상 직거래
저가 공세
대규모 TV광고
대규모 무료 샘플 제공 등의 프로모션




본문내용
홍보
대행사 최대고객

제품 다각화

혁신적인 시장 연구부 설립
최첨단 연구 개발부 양성
유통 체제의 개선
마케팅 캠페인 정교화
브랜드 전략 통합 관리 시스템
[
BRAND 위에
유기적으로 맞물려
움직이는 각 부서
]

화장품
사업체
세제
사업체
비누
사업체
식품
사업체
독립 사업체
기강확립
독립성 향상
창의성 향상
효과적 침투
P&G 세계화

2차 세계대전 이전
모체 생산 >> 해외 수출
해외 사업체 = 의존적 전초기지
[

2차 세계대전 이후
독립 사업체 진출
현지공장, 현지기업 인수합병
의사결정권, 권한 강화
경영전략/계획, 예산 본부 통제
본부와 밀접한 연결
[

국제화 전략의 고비 : 일본
기존의 검증된 공식
1. 진출 품목 시장연구
2. 자산확보
3. 유통업체, 소매상, 소비자의 접근을 위한
4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