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26일 금요일

국순당 마케팅환경

국순당 마케팅환경
국순당 마케팅환경.ppt


목차
1.거시적 환경분석
2.미시적 환경분석
2-1. 3C분석
2-2. 마케팅
2-3. R&D
3. SWOT분석



본문

장수생막걸리
- 서울지역 대표 막걸리
전국판매량 40%,
서울과 수도권 80%

대포막걸리
-지난해 매출액 178억원
대 주류업체
- 2009. 5월 일본 상륙


포천이동막걸리
-가장 오랜역사
-막걸리의 고급화


“이번 막걸리 심포지엄을 계기로
우리 술 막걸리에 대한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연구 저변 확대를 통해 막걸리의 우수성을 과학적으로 규명하는 계기가 될 것”
-㈜국순당 연구소 이상진 박사







본문내용
년 해외시장에 442만 달러 수출을 기록!
저렴한 가격, 건강상의 이유로 큰 인기.
거시적 환경-사회적TREND
거시적 환경- 주류시장 Trend
*

취하는 문화 >> 즐기는 문화
도수 높은 술 >> 도수 낮은 술
도수도 낮고, 비교적 좋은 성분이
들어있는 저렴한 막걸리가 핫 이슈!
건강, 웰빙, 다이어트
가 주요 키워드!
거시적 환경
거시적 환경
- 취하는 문화→즐기는 문화 / 도수가 높은 술 →도수가 낮은술 선호.
- 도수도 낮고, 비교적 좋은 성분이 들어있는 저렴한 막걸리가 최대 이슈.
- 1.요즘, 20대는 양보다 질을 중요시.
2.건강, 웰빙 혹은 다이어트가 주요한 키워드.
*

오늘날 여성의 경제활동 참가율 증가
거시적 환경
거시적 환경
여성고객을 잡아라!
*

자사분석
경쟁사분석
미시적 환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