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4일 목요일

경영전략 삼성 테스코 홈플러스 1등 도약기

경영전략 삼성 테스코 홈플러스 1등 도약기
[경영전략] 삼성 테스코 홈플러스 1등 도약기.ppt


목차
기 업 소 개
회 사 소 개
재 무 분 석
수 익 성
안 정 성
활 동 성

기업 전략 분석
현지화 전략
비수도권 우선진출
차별화 전략
유통전략 - 정보유통

결론
전략 분석
MATRIX 분석
전략 도출 및 대안
Cjmall 과의 전략적 제휴
벤치마킹- 월마트의 사회공헌활동



본문
기 업 소 개
회 사 소 개
상 호:삼성 테스코 주식회사
(SAMSUNGTESCO CO., LTD.)

종 업 원 수:8,000명 이상
(2003년 12월 현재)

C EO:이 승 한

점 포 현 황:55 개점 운영

V I S I O N:World Best Value Retailer
최고의 가치를 파는 유통회사
최고의 가치를 가진 유통회사

점 포 컨 셉: 가치점 (Value Store)

삼성 물산과 영국 테스코의 합작회사
- 1999년 5월 1일 합작사 설립
- 자본금 5,472억 : 삼성물산 11%
영국 TESCO PLC 89%

점 포 현 황
수도권,영남권 중심으로 출점(Dominant strategy)

대도시, 고밀도 주거지 우선 출점

06년 현재 55개

재 무 분 석
<표>
.
.
기업 전략 분석
현지화 전략
철저한 현지화
영국 본사측에서는 한국 시장에서의 경영을 전적으로 한국 경영진에게 일임
(한국에 맞는 경영방식과 현지화)

- 한국 시장에 적합한 여러 마케팅 전략을 구사함으로써 성공적으로 한국시장
에 정착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의사 결정과 대응이 빠르게 이루어 짐)

지역 1번점 전략

- 고객 중시 전략


본문내용
정보유통
결 론
전략 분석
MATRIX 분석
전략 도출 및 대안
Cjmall 과의 전략적 제휴
벤치마킹- 월마트의 사회공헌활동

기 업 소 개

회 사 소 개
상 호 : 삼성 테스코 주식회사
(SAMSUNGTESCO CO., LTD.)
종 업 원 수 : 8,000명 이상
(2003년 12월 현재)
C E O : 이 승 한
점 포 현 황 : 55 개점 운영
V I S I O N : World Best Value Retailer
최고의 가치를 파는 유통회사
최고의 가치를 가진 유통회사
점 포 컨 셉 : 가치점 (Value Store)
삼성 물산과 영국 테스코의 합작회사
- 1999년 5월 1일 합작사 설립
- 자본금 5,472억 : 삼성물산 11%
영국 TESCO PLC 89%
양국의 유통산업이 유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