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기 업 소 개 회 사 소 개 재 무 분 석 수 익 성 안 정 성 활 동 성
기업 전략 분석 현지화 전략 비수도권 우선진출 차별화 전략 유통전략 - 정보유통
결론 전략 분석 MATRIX 분석 전략 도출 및 대안 Cjmall 과의 전략적 제휴 벤치마킹- 월마트의 사회공헌활동
본문 기 업 소 개 회 사 소 개 상 호:삼성 테스코 주식회사 (SAMSUNGTESCO CO., LTD.)
종 업 원 수:8,000명 이상 (2003년 12월 현재)
C EO:이 승 한
점 포 현 황:55 개점 운영
V I S I O N:World Best Value Retailer 최고의 가치를 파는 유통회사 최고의 가치를 가진 유통회사
점 포 컨 셉: 가치점 (Value Store)
삼성 물산과 영국 테스코의 합작회사 - 1999년 5월 1일 합작사 설립 - 자본금 5,472억 : 삼성물산 11% 영국 TESCO PLC 89%
점 포 현 황 수도권,영남권 중심으로 출점(Dominant strategy)
대도시, 고밀도 주거지 우선 출점
06년 현재 55개
재 무 분 석 <표> . . 기업 전략 분석 현지화 전략 철저한 현지화 영국 본사측에서는 한국 시장에서의 경영을 전적으로 한국 경영진에게 일임 (한국에 맞는 경영방식과 현지화)
- 한국 시장에 적합한 여러 마케팅 전략을 구사함으로써 성공적으로 한국시장 에 정착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의사 결정과 대응이 빠르게 이루어 짐)
지역 1번점 전략
- 고객 중시 전략
본문내용 정보유통 결 론 전략 분석 MATRIX 분석 전략 도출 및 대안 Cjmall 과의 전략적 제휴 벤치마킹- 월마트의 사회공헌활동
기 업 소 개
회 사 소 개 상 호 : 삼성 테스코 주식회사 (SAMSUNGTESCO CO., LTD.) 종 업 원 수 : 8,000명 이상 (2003년 12월 현재) C E O : 이 승 한 점 포 현 황 : 55 개점 운영 V I S I O N : World Best Value Retailer 최고의 가치를 파는 유통회사 최고의 가치를 가진 유통회사 점 포 컨 셉 : 가치점 (Value Store) 삼성 물산과 영국 테스코의 합작회사 - 1999년 5월 1일 합작사 설립 - 자본금 5,472억 : 삼성물산 11% 영국 TESCO PLC 89% 양국의 유통산업이 유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