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의 개념, 형태, 현황,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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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스포츠마케팅의 개념 2. 스포츠 마케팅의 형태 3. 스포츠마케팅의 발달과정과 현황 4.
스포츠마케팅 사례
본문 스포츠마케팅은 기본적으로 마케팅의 목적이라 할 수 있는 소비자의 필요(needs)와
욕구(wants)를 만족시키는데서 출발한다. 즉, 스포츠 소비자를 만족시킴으로써 기업 혹은 조직의 목표를 달성코자 하는 활동을 스포츠마케팅이라
한다. 하지만 스포츠마케팅이라고 해도 스포츠 제품을 생산하는 업체, 스포츠 단체, 그 외의 기업 등 입장에 따라 다른 시각에서 스포츠마케팅을
이해하게 된다.제품 생산업체에게는 매출과 연결된 활동이며, 스포츠 단체는 재원 확보를 위한 활동이고, 이 밖의 기업 입장에서는 커뮤니케이션
도구이다. 보는 시각이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기업 입장에서 말하는 스포츠마케팅이란 기업이 스폰서십을 통하여 기업의 인지도 향상, 이미지 개선 및
보호, 신제품 소개, 고객과 판매자와의 접촉, 사회적 참여의 표현, 사원의 동기유발, 소비자의 구매행동에 영향력 행사 등을 목적으로 참여하는
것을 말한 다(전호문, 김용만, 박세혁, 2005).
본문내용 개념 스포츠마케팅은 기본적으로 마케팅의
목적이라 할 수 있는 소비자의 필요(needs)와 욕구(wants)를 만족시키는데서 출발한다. 즉, 스포츠 소비자를 만족시킴으로써 기업 혹은
조직의 목표를 달성코자 하는 활동을 스포츠마케팅이라 한다. 하지만 스포츠마케팅이라고 해도 스포츠 제품을 생산하는 업체, 스포츠 단체, 그 외의
기업 등 입장에 따라 다른 시각에서 스포츠마케팅을 이해하게 된다.제품 생산업체에게는 매출과 연결된 활동이며, 스포츠 단체는 재원 확보를 위한
활동이고, 이 밖의 기업 입장에서는 커뮤니케이션 도구이다. 보는 시각이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기업 입장에서 말하는 스포츠마케팅이란 기업이
스폰서십을 통하여 기업의 인지도 향상, 이미지 개선 및 보호, 신제품 소개, 고객과 판매자와의 접촉, 사회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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