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4일 목요일

경영전략, 경쟁전략, 경영학 삼보컴퓨터의 경쟁전략

경영전략, 경쟁전략, 경영학 삼보컴퓨터의 경쟁전략
삼보컴퓨터완성본.hwp


목차
1. 서론
- 보고서의 개요
2. 본론
가. 국내 컴퓨터 산업의 흐름
나. 삼보컴퓨터의 소개 및 연혁
다. 삼보컴퓨터의 가치사슬 분석
라. 삼보컴퓨터의 시대별 경쟁전략
마. 삼보컴퓨터의 경쟁전략 VRIO분석
3. 결론
- 삼보컴퓨터의 장래 국내.외의 경쟁전략

본문
우리조는 삼보컴퓨터에 대하여 가치사슬 분석과 VRIO Framework 분석기법을 통하여 분석해보았다. 삼보컴퓨터는 창립당시 “차별화된 기술과 제품”을 통한 전략으로 시장에서 선두를 차지하였고, 그 후 급변하는 PC산업에서 맞이한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여러 가지 전략적 시도를 하게 된다.
우리는 먼저 국내 컴퓨터 산업의 흐름을 살펴보고 삼보컴퓨터는 어떠한 기업인지, 창업부터 현재까지 경쟁전략을 시기별로 살펴보고 그 전략을 가치사슬 분석 및 VRIO 분석기법을 통해 분석하였다. 이 분석에서 국내나 해외에서 삼보컴퓨터의 경쟁사라고 볼 수 있는 몇 개의 기업과 삼보 컴퓨터와의 전략을 비교해 본 뒤, 마지막으로 우리조가 생각한 삼보컴퓨터의 미래의 전략에 대하여 살펴보겠다.


본문내용
통한 전략으로 시장에서 선두를 차지하였고, 그 후 급변하는 PC산업에서 맞이한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여러 가지 전략적 시도를 하게 된다.
우리는 먼저 국내 컴퓨터 산업의 흐름을 살펴보고 삼보컴퓨터는 어떠한 기업인지, 창업부터 현재까지 경쟁전략을 시기별로 살펴보고 그 전략을 가치사슬 분석 및 VRIO 분석기법을 통해 분석하였다. 이 분석에서 국내나 해외에서 삼보컴퓨터의 경쟁사라고 볼 수 있는 몇 개의 기업과 삼보 컴퓨터와의 전략을 비교해 본 뒤, 마지막으로 우리조가 생각한 삼보컴퓨터의 미래의 전략에 대하여 살펴보겠다.
본론
2. 컴퓨터 산업의 흐름
국내 컴퓨터산업은 70년대 말 PC 호환기종 및 모니터를 중심으로 한 주변기기의 OEM 생산을 시작으로 저렴하고 풍부한 노동력, 기업의 적극적인 설비투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