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4일 목요일

경영학 스타벅스 코리아 경영전략

경영학 스타벅스 코리아 경영전략
[경영학] 스타벅스 코리아 경영전략.ppt


목차
1.Introduction: 스타벅스 소개
2.Global Market: 해외진출현황
-일본 싱가포르 한국 유럽 남미
3.Hereafter Plan & Conclusion
4.Seminar Topic

본문
Socialcontribution of Starbucks
-환경캠페인 : 일회용컵 재활용 물품제공
커피찌꺼기를 이용한 배양토 증정
컵 보증금제도 실시

- 장학사업: 성애원 근로봉사
자선바자회주최

- 복지활동: 부스러기 사랑나눔회 후원
도서 모으기 운동
카트리나 자선 기금 모금 운동

Global Marketing Strategy
.
.
– 1)일본
­진출배경
-3번째로 큰 커피시장

-빠른 경제 성장

-주요 거점 지

­진출전략
-Sazaby 와 5:5 출자

-미국과 동일한 방식
<그래프>
현재500개 이상의 점포보유, 손실이45억에서 16.3%증가
외형적 성장만 치중, 소비자에 대한 이해부족



본문내용
3.Hereafter Plan & Conclusion
2.Global Market: 해외진출현황
-일본 싱가포르 한국 유럽 남미

About STARBUCKS
­1971년 시애틀에서 처음 오픈
­1987년 하월드슐츠가 스타벅스를 설립
­현재 40개국에 9000개의 점포를 가지는 다국적기업으로 성장
- 100대 “최고의 직장”
- 5P와 오감만족
- 제 3의 장소

Social contribution of Starbucks
-환경캠페인 : 일회용컵 재활용 물품제공
커피찌꺼기를 이용한 배양토 증정
컵 보증금제도 실시
- 장학사업 : 성애원 근로봉사
자선바자회주최
- 복지활동 : 부스러기 사랑나눔회 후원
도서 모으기 운동
카트리나 자선 기금 모금 운동

Table Of Contents
1.Introducti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