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소마케팅의 개념, 유형, 전략,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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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장소마케팅의 개념 및 정의 2. 장소마케팅의 등장배경 3. 장소마케팅의 유형 및 전략 4.
장소마케팅 전략수립의 체계화 5. 장소마케팅 사례
본문 장소마케팅은 장소를 관리하는 개인이나 조직에 의해 추구되는
일련의 경제적사회적 활동을 포함하고 함축하는 현상으로, 공적사적 주체들(주로 지방정부와 지방기업가)이 기업가와 관광객 심지어 그 장소의
주민들에게 매력적인 곳이 되도록 하 기 위해, 지리적으로 규정된 특정한 장소의 이미지를 판매하기 위한 다양한 방식의노력들을 뜻한다.
장소마케팅은 장소, 즉 특정 공간이나 지역을 마케팅의 대상으로 하는 것으로 장소의 상품화를 의미하며 구체적으로 말하면, 특정 장소를 하나의
상품으로 인식하도록 기업, 주민, 관광객이 신뢰하는 이미지, 시설, 그리고 제도 등을 개발해 그 지역의 상품가치를 높이는
것이다. 장소마케팅에는 특정 장소의 특성을 살리고 그 이미지를 부각시켜 홍보함으로써관련 산업이나 인구, 관광객을 유치하는 경제 논리가
내재되어 있다. 또한 지역을 관리하는 주체들이 외부의 기업, 관광객, 해당지역의 주민들을 대상으로 특정한 정소의 이미지를 독특하게 구축하여 그
지역에 대한 정체성을 갖게 하는 수단으로 이 용되기도 한다.
본문내용 팅 사례 1. 장소마케팅의 개념 및
정의 장소마케팅은 장소를 관리하는 개인이나 조직에 의해 추구되는 일련의 경제적사회적 활동을 포함하고 함축하는 현상으로, 공적사적
주체들(주로 지방정부와 지방기업가)이 기업가와 관광객 심지어 그 장소의 주민들에게 매력적인 곳이 되도록 하 기 위해, 지리적으로 규정된
특정한 장소의 이미지를 판매하기 위한 다양한 방식의노력들을 뜻한다. 장소마케팅은 장소, 즉 특정 공간이나 지역을 마케팅의 대상으로 하는 것으로
장소의 상품화를 의미하며 구체적으로 말하면, 특정 장소를 하나의 상품으로 인식하도록 기업, 주민, 관광객이 신뢰하는 이미지, 시설, 그리고 제도
등을 개발해 그 지역의 상품가치를 높이는 것이다. 장소마케팅에는 특정 장소의 특성을 살리고 그 이미지를 부각시켜
홍보함으로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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