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8일 월요일

장소마케팅의 개념, 등장배경, 특성, 유형, 사례

장소마케팅의 개념, 등장배경, 특성, 유형, 사례
장소마케팅의 개념, 등장배경, 특성, 유형, 사례.hwp


목차
1. 장소마케팅의 개념
2. 장소마케팅의 등장배경
3. 장소마케팅의 특성
4. 장소마케팅의 전략 및 유형
5. 장소마케팅의사례


본문
장소마케팅은 지금까지 다양한 학문분야에서 연구되어 왔다. 장소마케팅이란 “장소를 관리하는 개인이나 조직에 의해 추구되는 일련의 경제적사회적 활동으로, 지리적으로 규정된 특정한 장소의 이미지를 매력적으로 보이게 하여 기업가(투자자)와 관광객, 지방정부, 그리고 지역 주민들에게까지 그 장소를 판촉하는 다양한 방식의 노력이라고 할 수 있다. 즉, 상품인 장소가 소비자를 찾아 이동하는 것이 아니라 장소를 개발하여 이익을 추구하는 전략이다. 쉽게 말하자면 장소마케팅이란 특정 장소를 하나의 상품으로 인식하도록 기업, 주민, 관광객이 신뢰하는 이미지, 시설, 그리고 제도 등을 개발해 그 지역의 상품가치를 높이는 것이다.


본문내용

1. 장소마케팅의 개념
장소마케팅은 지금까지 다양한 학문분야에서 연구되어 왔다. 장소마케팅이란 “장소를 관리하는 개인이나 조직에 의해 추구되는 일련의 경제적사회적 활동으로, 지리적으로 규정된 특정한 장소의 이미지를 매력적으로 보이게 하여 기업가(투자자)와 관광객, 지방정부, 그리고 지역 주민들에게까지 그 장소를 판촉하는 다양한 방식의 노력이라고 할 수 있다. 즉, 상품인 장소가 소비자를 찾아 이동하는 것이 아니라 장소를 개발하여 이익을 추구하는 전략이다. 쉽게 말하자면 장소마케팅이란 특정 장소를 하나의 상품으로 인식하도록 기업, 주민, 관광객이 신뢰하는 이미지, 시설, 그리고 제도 등을 개발해 그 지역의 상품가치를 높이는 것이다.
장소마케팅에는 기본적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그 장소를 방문하도록 유도하거나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