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소마케팅의 개념, 등장배경, 유형, 구성요소, 전략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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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장소마케팅의 개념 2. 장소마케팅의 등장배경 3. 장소마케팅의 유형과 구성요소 4.
장소마케팅 전략수립의 체계화
본문 장소마케팅이란 “장소를 관리하는 개인이나 조직에 의해 추구되는 일련의
경제적․사회적 활동을 포함하는 현상으로 기업가나 관광객 또는 지역주민들에게 장소가 매력적인 곳이 되도록 하기 위하여 지리적으로
규정된 특정한 장소의 이미지를 판매하기 위한 다양한 방식의 노력”이라고 할 수 있다. 장소마케팅에서 관건이 되는 것은, 장소(또는 도시)의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부각시키는 것이다. 이는 수요자의 구미에 맞는 장소를 만들어가면서 가치있는 상품으로서의 지역을 판매하는 것이다.
장소마케팅에는 관광객들이 그 장소를 방문하도록 유도하거나 기업의 자본을 유치하려는 경제논리가 기본적으로 내재되어 있다. 또한 이러한 목표와
더불어 지역을 위해 많은 일들이 이루어지고 있다고 홍보를 함으로써, 지역주민들로 하여금 그 지역에 대한 정체성을 갖게 하는 수단으로 이용되기도
한다. 장소마케팅은 각 지역마다 시행 주체들의 필요성에 따라 강조하는 내용이 다르기 때문에, 개념도 지역마다 약간의 차이를
보인다.
본문내용 계화 1. 장소마케팅의 개념 장소마케팅이란 “장소를 관리하는 개인이나 조직에 의해 추구되는
일련의 경제적사회적 활동을 포함하는 현상으로 기업가나 관광객 또는 지역주민들에게 장소가 매력적인 곳이 되도록 하기 위하여 지리적으로 규정된
특정한 장소의 이미지를 판매하기 위한 다양한 방식의 노력”이라고 할 수 있다. 장소마케팅에서 관건이 되는 것은, 장소(또는 도시)의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부각시키는 것이다. 이는 수요자의 구미에 맞는 장소를 만들어가면서 가치있는 상품으로서의 지역을 판매하는 것이다.
장소마케팅에는 관광객들이 그 장소를 방문하도록 유도하거나 기업의 자본을 유치하려는 경제논리가 기본적으로 내재되어 있다. 또한 이러한 목표와
더불어 지역을 위해 많은 일들이 이루어지고 있다고 홍보를 함으로써, 지역주민들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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