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환경분석 1 거시환경분석(PEST분석) 2 시장 분석 3 경쟁사 분석 &
자사분석 4 소비자 분석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4 하겐다즈에 보내는 제안
본문 시장분석 –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 매력도
전체 시장을 분석해본 결과 일반 아이스크림에 비하여 고급 아이스크림 시장 점유율이 낮음을 볼 수 있었다. 고급 아이스크림 시장을
세분화 해본 결과 시장 내에서 배스킨라빈스가 독보적으로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많은 고급 아이스크림 경쟁사의 진입으로
인해 시장 매력도가 상당히 떨어짐을 볼 수 있다.
시장분석 5 force 5Force 분석결과 현재 고급아이스크림
시장은 일반 아이스크림 업체들의 고급화 전략의 사용과 후발 업체의 진입으로 인해 매력도가 떨어지고 있으며 또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을 대체할
대체제가 다양해짐에 따라 시장의 매력도는 점점 낮아질 것이다.
본문내용 & 자사분석 4 소비자
분석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4 하겐다즈에 보내는
제안
거시 환경 분석(PEST분석) 시장 분석 경쟁사 분석 & 자사 분석 소비자
분석 1 2 3 4 환경 분석
경기 불황(한국경제 11.11.16) 국민 소득 양극화(한국일보
11.7.26) 원재료 구입 용이 없음 스마트폰의 활성화 트위터 , 페이스북 아이스크림 가공기술 발달과
기술제휴 건강의 욕구 증대(웰빙 문화 확산) 소비자의 needs가 다양화 고급화 됨 아이스크림 소비 연령층의
확산 정치 경제 사회 & 문화 기술 기회 위협 고급 아이스크림 시장 확산 스마트폰을 통한
광고 용이 소비자 욕구 고급화와 웰빙에대한 관심도 증가 아이스크림 기술발달로 인한 타기업들의 진
하고 싶은
말 하겐다즈에 대해서 조사했습니다. 웰빙트렌드에 맞는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구축 과 어떻게 하면 이미지를 강화할수있는지에 대해서
생각해보았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