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23일 토요일

마케팅 KTF SHOW 마케팅조사

마케팅 KTF SHOW 마케팅조사
SHOW.hwp


목차
선정동기

ABOUT SHOW

4Ps 분석

마케팅 문제의 파악 및 원인 분석

의사결정문제의 정의
필요정보의 정의

2차 자료 수집

1차 자료 수집의 설계

본문
라인드 마케팅 :
KTF는 ‘KTF’라는 회사 이름 대신 철저하게 ‘SHOW’라는 브랜드를 내세워 소비자에게 접근하고 있다. 이는 지금까지 없던 전혀 새로운 서비스임을 알리겠다는 전략으로 광고, 매장, 디자인 등 모든 것을 새롭게 바꾸고 있는 것이다.3G시장에서 1등을 노리는 KTF로서는 지금까지 SKT에 이어 줄곧 2위에 머무른 ‘KTF’라는 간판으로는 효과적인 마케팅이 어렵다는 판단이다. 즉 기존의 2G 시장과 3G시장을 분리함으로써 SKT VS KTF의 구도를 벗어나기를 시도하고 있다.
-
티저마케팅
초기 티저마케팅을 통해 소비자들의 호기심 자극, 집중도를 유발시켜 브랜드 네임을 각인시켰다.

“우물쭈물 살다가 이렇게 끝날 줄 알았지.
지겨움도 죽었다. 심심함도, 하품도, 답답함도 죽었다.
세상에 없던, 세상이 기다리는. 3월, 쇼가 시작된다.”

이동통신 기술 2세대와의 단절을 하고 3세대가 열렸음에 포지셔닝 하기 위한 티저 광고를 만들었다.
그 예가 죽음편과 탄생편이다.서비스 브랜드명 `쇼(show)`는 뭔가를 보여주겠다는 KTF의 단단한 각오를 보여준다.

본문내용
사결정문제의 정의
필요정보의 정의
2차 자료 수집
1차 자료 수집의 설계
선정동기
“쑈를 해라~쑈 ”
올해 매스컴에서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광고는 KTF의 3세대 이동통신 브랜드 SHOW의 광고이다. KTF의 대중적인 마케팅으로 많은 사람들이 Show가 무엇인지 정확히 알지는 못하지만, 누구나 한번쯤은 들어보았을 것이다. 이것은 현재 SHOW가 KTF 산업의 중심에 있으며 그 만큼 Show에 대한 막대한 투자를 하고 있다는 것을 알려주고 있는 것이다. KTF는 차세대 이동통신인 3G에서 선두를 유지하고 있으며, 경쟁사인 SKT도 3G+라는 브랜드의 출시에 비상한 관심을 갖고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3G라는 최첨단 기술을 통해서 형성되고 있는 새로운 이 시장이 이동통신 부분에서 아주 큰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