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23일 토요일

교육행정 동기론과 그와관련된 교육쟁점

교육행정 동기론과 그와관련된 교육쟁점
동기론과 교육쟁점.ppt


목차
Ⅰ. 동기론
Ⅱ. 성과상여금 제도
Ⅲ. 수석교사 제도

본문
2. 공정성 이론: Poter&Lawler, Adams
① 공정성 이론
-사회적 비교이론 : 타인에 비해 얼마나 공정한 대우를 받느냐가 관심의 초점
-피고용자들은 자신이 수행한 일로부터 받은 산출과 이 성과를 얻기 위해 자신이 투자한 투입에 대해서 투입에 대한 성과의 비율이 공평하거나 공정하기를 바란다.


본문내용
각했었는데요.
이걸 준비하다 보니까 우리가 일생생활에 행동하는 것의 상당부분이 동기에 의해 이루어지고 있다는 생각을 했고,
또 교직이수를 하다보면 심리학이나 이것저것 동기나 욕구에 대한 이야기를 종종 접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지난 시간에 선생님께서 이미 이야기 해주신 것 처럼
오늘 발표할 동기론 앞부분은 단순히 교육학에서만 쓰이는 개념은 아니고, 일반적인 것으로 각 분야에서 끌어다 쓰고 있습니다.
먼저 동기론을 이해하신 후에, 뒷부분의 교육쟁점을 살펴보시면서 학교 내에서 교사들의 활동과 동기의 관계를 다시 생각해보겠습니다.

발표순서
Ⅰ. 동기론
Ⅱ. 성과상여금 제도
Ⅲ. 수석교사 제도
교육행정 및 교육경영 동기론 팀
발표는 이렇게 진행됩니다.
먼저 동기론에 대해서 소개한 후에
요즘 논란이 되고 있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