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23일 토요일

마케팅 콜게이트(CP)의 마케팅사례분석

마케팅 콜게이트(CP)의 마케팅사례분석
콜게이트.ppt


목차
The mission of CP
Analysis
유통경로 분석
SWOT 분석
Conclusion
Korea Oral care Products
Korea Market Situations
Korea Targetting/Posioning
Korea Targetting/Posioning
통계자료

본문
- Precison의 주류상품화(주류positioning)
Colgate 상표 강조
주류전환시 판매량의 증가로 틈새시장 보완
틈새시장의 대책 물품/전략 요구
소비자에게 체험시키기
계속적인 의사소통 with customer
새 제품 확장을 위해 광고비 투자
(전년대비 80%를 증액 75%=> precision,25% => Plus에 할당 )
- 통계자료를 제시해 구강건강의 중요성 강조

본문내용
m
Professional
Value

Analysis
베이비 붐 세대의 부각
잇몸예방 <ㅣ 충치예방
신제품 관심 증가
칫솔의 중요성 인식
구입자의 무계획성
칫솔의 주역활의 변화
치료
추구적
화장
추구적
저관여적

Analysis
공통점
. 가치시장의 많은 잠식
. 소비자들의 이동
(가치시장 ㅡ> 전문시장)
차이점
치약구성원의 공유성
칫솔개인적 사용성
(구성원 개인별)

Analysis

Analysis
Gillette
- Oral-B는 1960대 이후 시장리더
- 덴탈플러스 재시판, 구강린스제 시판 예정 (1992년)
J&J(Johnson & Johnson)
- 손잡이가 각져 있어 45도에 있는 부위에 양치 쉬운 칫솔
P&G(Proctor & Gamble)
- Crest Complete 전국 시판

하고 싶은 말
6명의조원이 한학기동안 열심히만들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