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19일 화요일

MVNO 현황과 시장동향

MVNO 현황과 시장동향
MVNO 현황과 시장동향.pdf


목차
MVNO 현황과 시장동향

I. 들어가는 말

II. 서비스 기반 경쟁정책
1. 경쟁 정책
2. 설비기반 경쟁과 서비스 기반 경쟁
3. 서비스기반 경쟁정책 시행시 고려할 점

III. MVNO 현황 및 개념
1. MVNO 개념
재판매
MVNO의 정의
MVNO 망 구성
2. MVNO 유형
보유 설비에 따른 유형 분류
기존 역무에 따른 유형 분류
유형에 따른 MNO의 입장
3. MVNO 제도 도입 목적
4. MVNO 제도의 영향

IV. 사례 분석
Virgin Mobile
Sense Communications
Tele2

V. 국내 MVNO 도입논의 및 전망
도입 논의
전기통신사업법 개정안 재판매규제 주요내용

[참고 자료]


본문
KT의 MVNO 사업은 기업용 솔루션, 금융보험 등 SI사업자, 모바일 게임 및 교육 등 콘텐츠 사업자, 모바일인터넷디바이스(MID) 등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이후 각국 정부가 유휴 주파수 자원의 활용과 경쟁 사업자 수 제한 해소를 통한 서비스 단계에서의 경쟁 활성화를 위해 MVNO 서비스에 관심을 가지고 정책적 노력을 기울였고, MVNO 들도 MNO(이동통신사업자)들이 따라올 수 없는 낮은 비용의 비즈니스 모델의 확립에 노력하면서 MVNO가 점차 시장에서 확산되기 시작하였다.
이 글에서는 MVNO 현황과 시장 동향을 중심으로 살펴보았다.


본문내용
스기반 경쟁정책 시행시 고려할 점
III. MVNO 현황 및 개념
1. MVNO 개념
재판매
MVNO의 정의
MVNO 망 구성
2. MVNO 유형
보유 설비에 따른 유형 분류
기존 역무에 따른 유형 분류
유형에 따른 MNO의 입장
3. MVNO 제도 도입 목적
4. MVNO 제도의 영향
IV. 사례 분석
Virgin Mobile
Sense Communications
Tele2
V. 국내 MVNO 도입논의 및 전망
도입 논의
전기통신사업법 개정안 재판매규제 주요내용
[참고 자료]

MVNO 현황과 시장동향
2
I. 들어가는 말
KT가 음성을 제외한 무선데이터 이동통신재판매(MVNO, Mobile Virtual Network
Op

참고문헌
자료 참조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