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19일 화요일

전자상거래 기업의 모바일 비즈니스(B2B)와 구축 사례분석

전자상거래 기업의 모바일 비즈니스(B2B)와 구축 사례분석
[전자상거래] 기업의 모바일 비즈니스(B2B)와 구축 사례분석.pdf


목차
[전자상거래] 기업의 모바일 비즈니스(B2B)와 구축 사례분석

I. 들어가는 말

II. 모바일 B2B

III. 모바일 B2B 응용 분야
개요
모바일 영업지원서비스
모바일 그룹웨어서비스
위치정보서비스
조업지원서비스
SFA/FFA
금융 서비스
모바일 물류지원서비스
자동차 산업의 텔레매틱스 서비스

IV. 모바일 B2B 적용 사례
1. 개요
2. 기업 모바일 구축
3. 대학 모바일 활용
4. 공공기관 모바일 활용
5. 해외 모바일 구축

[참고 자료]


본문
미래의 기업이나 공공기관 또는 개인의 업무환경을 상상해 볼 때, 모바일 기기의 발달로 저렴한 가격과 우수한 성능의 모바일 컴퓨터(PDA, 핸드폰 포함)를 사용할 수 있다면 우리는 기존의 유선 컴퓨터를 고집하기보다는 모바일 컴퓨터를 이용하고 싶어 할 것이다.
이 글에서는 m-비즈니스의 국내외 구축 사례를 중심으로 살펴보았다.


본문내용
III. 모바일 B2B 응용 분야
개요
모바일 영업지원서비스
모바일 그룹웨어서비스
위치정보서비스
조업지원서비스
SFA/FFA
금융 서비스
모바일 물류지원서비스
자동차 산업의 텔레매틱스 서비스
IV. 모바일 B2B 적용 사례
1. 개요
2. 기업 모바일 구축
3. 대학 모바일 활용
4. 공공기관 모바일 활용
5. 해외 모바일 구축
[참고 자료]

[전자상거래] 기업의 모바일 비즈니스(B2B)와 구축 사례분석
2
I. 들어가는 말
m-비즈니스는 모바일의 편재성, 접근성, 개인성, 이동성, 편리성 등 모바일이 제공할 수
있는 장점 때문에 모바일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 증대와 정보통신기술의 발달과 함께 m-
비즈니스 시장 잠재력은 매우 높은 것으로

참고문헌
자료참조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