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23일 토요일

마케팅 평창지역 브랜드마케팅기획

마케팅 평창지역 브랜드마케팅기획
평창 지역 마케팅.hwp


목차
1. 평창소개와 주제 선정 동기 2
- 동기 2
- 지역소개 2

2. Analysis 3
1) SWOT 3
2) STP 4
- Segmentation / Targeting 4
- Positioning 5
- 6ps 6

3. Strategies 7
- 민관 합작을 통한 효과 극대화 7
- 평창 지역 브랜드 마케팅 결과 7

4. Conclusion 8


본문
- 지역소개
평창은 강원도에 있는 행정구역으로서 우리가 알고 있는 강원도의 특성을 그대로 가지고 있는 곳이다. 남한은 전형적인 동고서저형으로서 동쪽에 해당하는 강원도 지역은 지대가 높다. 지대가 높다는 것은 상대적으로 경작할 수 있는 농경지가 임야에 비해 매우 적다. 평창의 경우 농경지는 전체 면적의 약 10% 정도밖에 되지 않는다. 하지만 면적은 전국의 시/도 행정 구역 중에서 3번째로 넓은 지역이다. 즉, 평창의 대부분의 땅은 험준한 산악지형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앞에서 설명한 것처럼 평창은 일반적으로 다른 지역이 가지고 있는 문화요소라든가 관광요소가 상대적으로 매우 적은 편이다. 반면에 강원도라는 지역적 특성으로 인한 계곡, 이 계곡물을 활용할 수 있는 각종 레포츠(래프팅), 역시 자연적 조건을 활용한 겨울 스키 등이 평창이 가지고 있는 관광요소이다. 따라서 평창이 가지고 있는 최고의 경쟁력은 ‘자연’이라고 볼 수 있다.

본문내용
P 4
- Segmentation / Targeting 4
- Positioning 5
- 6ps 6
3. Strategies 7
- 민관 합작을 통한 효과 극대화 7
- 평창 지역 브랜드 마케팅 결과 7
4. Conclusion 8
1. 평창소개와 주제 선정 동기
- 동기
언제부터인가 우리나라에도 지역 마케팅, 도시 마케팅이라는 단어를 쉽게 듣게 되었다. 사실 도시 마케팅이라는 것은 미국과 영국을 중심으로 진행되어 왔다. 그 이유는 이렇다. 그 지역들은 산업화로 인하여 도시가 발전했다가(주로 제조업 중심임) 산업의 쇠퇴로 인해 도시가 황폐화되어 가고 경제 또한 무너져 내려가는 상황에서 각 지역의 경제를 다시금 살려야 할 필요성이 제기되기 시작한다. 그래서 경제발전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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