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26일 화요일

비즈니스 성공의 기본 원칙

비즈니스 성공의 기본 원칙
비즈니스에서 성공하기 위한 기본 원칙.hwp


목차
1. 철저한 약속준수와 시간개념
2. 비즈니스에 대한 철저한 프로의식


본문
2. 비즈니스에 대한 철저한 프로의식

자신이 하는 일을 즐기는 사람이 분명 성공을 이룰 수 있다는 것은 누구나 잘 알고 있지만, 자신이 하는 일에 100퍼센트 만족을 느끼거나 즐기려 하는 사람은 극소수일 게다. 남이 보면 좋은 직업이라고 부러움을 사기도 하지만 정작 당사자는 ‘너무 힘들다’ ‘다른 일을 하고 싶다’라고 생각하는 것이 많은 사람들의 마음이다. 자신의 일에 만족을 하지 못하고 늘 다른 일을 꿈꾸는 사람이 많은데, 이런 사람은 다른 일을 해도 그 일에 쉽게 만족을 느끼지 못한다.

프로는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이나 조직에 만족을 하기 위해 혹은 자신이 주인공이 되기 위해 노력한다. 반면, 프로는 돈과 조직원들에게 끌려가며 일을 하기 때문에, 가장 힘들게 만드는 것이 주변 환경이나

본문내용
사무실로 들어서는 사람이 있고, 늘 출근시간보다 일찍 와서 여유롭게 하루를 시작하는 사람이 있다.
비즈니스 관계로 누군가와의 약속이 있을 때, 차가 막히는 시간대인가, 초행길인가, 미팅장소의 위치는 어디인가, 대중교통을 이용할 것인가, 자동차를 몰고 갈 것인가 등을 미리 고려하여 약속시간보다 일찍 도착하려고 노력하는 사람이 있다. 반면, 대충 그 시간까지는 가겠지 하는 마음으로 늘 5분에서 10분 정도 습관처럼 늦는 사람이 있다.
무작정 기다리는 것은 누구에게나 불편하고 귀찮고 하기 싫은 일이다. 특히 약속을 한 상대방이 연락도 없이 늦을 때에는 더욱 그러하다. 처음 만나는 경우, 무엇보다 시간을 잘 지키는 것이 좋은 인상을 남기는 데 으뜸이다. 만약 늦을 경우에는 미리 전화를 해두어 양해를 구하는 것

하고 싶은 말
비즈니스 성공의 기본 원칙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