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19일 화요일

정보가전 3D TV-입체 영상의 시대

정보가전 3D TV-입체 영상의 시대
[정보가전] 3D TV-입체 영상의 시대.pdf


목차
3D TV-입체 영상의 시대

I. 들어가는 말

II. 3D와 3D TV
3D 정의
3D TV 정의
3D TV 분류
3D TV 역사
3D 응용 분야

III. 3D TV 기술
개요
양안에 의한 요소
단안에 의한 요소
양안시차 방식
복합시차지각 방식

IV. 3D TV 개발 동향
국외 동향
국내 동향

V. 3D TV 제품 동향

VI. 3D TV 시장 및 전망

[참고 자료]



본문
2009년 CES를 시작으로 각 기업의 움직임이 활발해졌고, 현재 기록을 세우고 있는 영화 아바타도 3D 영상혁명의 결과물이다.
실제처럼 손에 잡힐 듯 느껴지는 3D 영상은 가상의 세상을 안방의 현실로 접근시킨다. 그 중심에 TV가 있다. 평면(2D)에서 느낄 수 없는 사실감과 현장감을 전해주는 3D TV의 상용화는 나를 객체가 아닌 3차원의 주체로 변경시킨다. 심지어 제삼자와 나를 하나로 묶어준다. 흑백에서 컬러로의 진화를 뛰어넘는 혁명이다.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한 국제 가전 전시회 CES 2010의 주인공은 단연 3D TV였다. 삼성, LG, 소니 등의 글로벌 메이저업체 모두가 3D TV를 비롯해 블루레이 플레이어, 모니터 등 다양한 3D 전략 상품을 대거 공개했다. 글로벌 업체 모두 3D를 2010년의 트렌드로 삼은 것이다.
따라서 이 글에서는 3D TV의 구현요소, 3차원 TV의 동향, 3차원 디스플레이 방식 및 국내외 동향 등을 중심으로 살펴보았다.


본문내용
D TV 역사
3D 응용 분야
III. 3D TV 기술
개요
양안에 의한 요소
단안에 의한 요소
양안시차 방식
복합시차지각 방식
IV. 3D TV 개발 동향
국외 동향
국내 동향
V. 3D TV 제품 동향
VI. 3D TV 시장 및 전망
[참고 자료]

3D TV-입체 영상의 시대
2
I. 들어가는 말
2009년부터 자주 거론되고 있는 3D TV는 오래 전부터 개발됐으나 콘텐츠가 따라주지 않
아 보편화되지 못했다. 하지만 각 제조사들이 제휴를 통해 콘텐츠 확보에 적극 뛰어들면
서 순식간에 상황이 변했다. 2009년 CES를 시작으로 각 기업의 움직임이 활발해졌고, 현
재 기록을 세우고 있는 영화 아바타도 3D 영상혁명의 결과물이다.
실제처럼 손에

참고문헌
자료참조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