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23일 토요일

마케팅 재래시장 활성화를위한 마케팅전략제시와 성공사례 실패사례분석

마케팅 재래시장 활성화를위한 마케팅전략제시와 성공사례 실패사례분석
재래시장.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재래시장의 특성
(1)재래시장의 특성과 장점
(2)재래시장의 약점
(3) SWOT분석을 통한 재래시장의 전체적인 특성

2-1. 활성화된 재래시장 (마케팅 성공사례)
2-2. 비활성/침체된 재래시장 (실패사례)

3. 재래시장 마케팅 위한 9조의 아이디어 및 방안


Ⅲ. 결론

본문
⑤주기적,정기적인 할인행사 시행
- 현대사회는 부부간의 맞벌이, 주 5일근무제 등의 요인으로 인해 상권의 입장에서는 주말이야 말로소비자가 제일 몰리는 시기이다. 주중에 일하고 주말에 부부간이 장을 보는 경우나 주말에 시간적 여유가 보다 더 많은 학생층의 쇼핑 등 주말에 급등하는 소비자의 발걸음을 재래시장으로 유인하기 위해서는 여러 방안이 있겠지만주말 정기 할인 행사 등 주말을 겨냥한 마케팅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특히 그중에서 “재래시장”의 강점인 Price, 저렴한 가격을 경쟁우위로 내세우는 할인행사는 경기의 호,불황 여부에 크게 구애받지 않고 저렴한 물품 구매층을 타켓으로 어필할 수 있으며 이러한 “가격”면에서의 강점을 “주말”이라는 특수성과 연계시킨 저가 마케팅은 평소보다 박리다매로 인한 수익창출, 상승의 효과를 가져 올 것이라 본다.
고로, 주말 & 공휴일등 소비자가 구매활동율이 높아지는 이런 특수한 날들과 “보다 더”저렴한 가격 이라는 마케팅이 연계된다면 재래시장의 활성화에 상당부분 일조할거라 생각한다.

본문내용
활성화된 재래시장 (마케팅 성공사례)
2-2. 비활성/침체된 재래시장 (실패사례)
3. 재래시장 마케팅 위한 9조의 아이디어 및 방안
Ⅲ. 결론
Ⅰ서론
어린 시절 누구나 한번쯤은 엄마 손을 잡고 재래시장을 구경해 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없는 것이 없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재래시장엔 항상 다양한 물건들이 팔리고 있었고 왁자지껄하지만 그 속에는 사람들의 정이 묻어있었다. 재래시장은 언제나 활력이 넘쳤다.
<재래시장 마케팅> - 마케팅 9조
하지만 현재 우리의 재래시장은 그러한 과거들을 모두 잊은 듯해 보인다. 대형마트가 들어서면서부터 점차 재래시장의 활력은 줄어만 갔다. 이러한 현상은 계속해서 악화되어왔고 현재 재래시장은 존폐위기에 몰려있다.
재래시장과 대형마트는 현재 매우 엇갈리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지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