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26일 화요일

속성만족도 - 중요도 모델 (학생식당)

속성만족도 - 중요도 모델 (학생식당)
소비자행동론.hwp


목차
1.적용 모델과 주제 선정

2. 부각적 속성 5가지

1) 목적
2) 설문조사
3) 결과

3. 속성만족도-중요도 모델에 적용

1) 속성 중요도(Ii) 측정
2) 속성 만족도(Bi) 측정
3) 결과 표

4. 문제제기 및 원인 분석

1) 문제제기
2) 원인분석

5. 시사점 - 속성만족도(Bi)를 변화시키자.

1) 입소문 첫 번째 - 이용 전 태도변화
2) 입소문 두 번째 - 이용 후 태도 강화와 변화 전략

6. 결론

7. 느낀점



본문
1. 적용 모델과 주제 선정
- 속성만족도-중요도 모델, 학생식당(제1학생식당)에 대한 태도

우리 조에서는 속성만족도-중요도 모델을 적용하여 태도를 측정하고자 했다. 그 이유는 사회심리학에서 개발된 Fishbein 태도 모델보다 일반 소비자들이 더 이해하기 쉽고 소비자행동에 적용하기에 보다 적합하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교내 또는 주변 식당에서 밥을 먹을 때에 중요시하게 평가되는 속성들 즉, ‘부각적 속성’들을 설문조사를 통해 5가지를 선정하고, 학생식당(제1학생식당)을 중점으로 태도를 평가하고 시사점을 제시 하고자 한다.


본문내용
임일지
1. 적용 모델과 주제 선정
2. 부각적 속성 5가지
1) 목적
2) 설문조사
3) 결과
3. 속성만족도-중요도 모델에 적용
1) 속성 중요도(Ii) 측정
2) 속성 만족도(Bi) 측정
3) 결과 표
4. 문제제기 및 원인 분석
1) 문제제기
2) 원인분석
5. 시사점 - 속성만족도(Bi)를 변화시키자.
1) 입소문 첫 번째 - 이용 전 태도변화
2) 입소문 두 번째 - 이용 후 태도 강화와 변화 전략
6. 결론
7. 느낀점
1. 적용 모델과 주제 선정
- 속성만족도-중요도 모델, 학생식당(제1학생식당)에 대한 태도
우리 조에서는 속성만족도-중요도 모델을 적용하여 태도를 측정하고자 했다. 그 이유는 사회심리학에서 개발된 Fishbein 태도 모델보다 일반 소비자들이 더 이해하기 쉽고 소비자행동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