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19일 화요일

유무선통합(FMC-FMS) 서비스 동향(해외)

유무선통합(FMC-FMS) 서비스 동향(해외)
유무선통합(FMC-FMS) 서비스 동향(해외).pdf


목차
유무선통합(FMC-FMS) 서비스 동향(해외)

I. 들어가는 말

II. 유무선통합 서비스(FMC와 FMS)
1. 정의
2. 비교
3. 배경

III. 해외의 서비스 사례
1. 프랑스
2. 영국
3. 미국
4. 일본

IV. FMC의 시장 수요

[참고 자료]


본문
FMC가 특정지역에서 Wi-Fi망을 통해 모바일 VoIP를 사용하는 형태를 취하는 반면, FMS는 특정 Cell(기지국)하에서 요금인하가 수반되는 형태를 취하는 것이 보통이다. 이런 FMC 서비스는 세계적으로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고 있는 데, 우리나라에서도 올해 10월 20일부터 KT 에서 홈FMC 서비스로 Qook&Show를 출시하였고 그에 대한 대응으로서 SK텔레콤에서는 11월 9일부터 FMS 서비스로 T-zone 서비스를 선보였다. 그리고 내년 1월, LG 통신 3사도 합병법인 출범과 함께 FMC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따라서 이 글에서는 유무선통합서비스(FMC, FMS)의 개념과 해외의 유무선통합서비스의 내용을 중심으로 살펴보았다.


본문내용
비교
3. 배경
III. 해외의 서비스 사례
1. 프랑스
2. 영국
3. 미국
4. 일본
IV. FMC의 시장 수요
[참고 자료]

유무선통합(FMC-FMS) 서비스 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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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들어가는 말
융합(Convergence)이라는 단어는 이제 통신시장 뿐만 아니라 모든 산업에서 관심 있어
하는 화두가 되고 있다. 특히 통신 분야에서는 유선과 무선간의 통화대체를 넘어 유무선
간의 가입대체로 진행되고 있으며, 또한 통신과 방송의 융합 등 통신/비통신간의 융복합
화로 산업간 구분이 모호해지고 있는 상황이다.
사업자들의 합병을 계기로 그룹간 경쟁구도가 정착되면서 본격적인 유무선 통합 서비스
들이 출시되고 있다. 이러한 FMC 서비스는 추진주체 및 목적에 따라 FMC와 FMS로 구
분된다.
F

참고문헌
자료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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