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23일 토요일

마케팅 스타벅스 기업분석

마케팅 스타벅스 기업분석
스타벅스2.ppt


목차
I.스타벅스 소개

로 고
하워드 슐츠
분포현황
스타벅스코리아 연혁
규모 – 국내 매장
재무 제표 (대차대조표)
매출액 현황
재무 제표 (손익계산서)
재무분석(수익성)
재무분석(안전성)

II. 스타벅스의 경쟁력
SWOT 분석
핵심역량
STP 전략
5P MIX
핵심역량
조직구조
시장 선진입 효과
경쟁사(coffee bean) 비교


III. 전망 및 결론
스타벅스의 미래


본문
1971 시애틀에서 스페셜 커피 원두 전문점으로 첫 오픈

1997 스타벅스커피 인터내셔널과 (주)신세계가 라이센스 계약 체결

1999 스타벅스 서울 1호점 이대점 오픈

2001 미국 스타벅스 본사에서 President Award상 수상

2003 한경 글로벌 브랜드 마케팅 대상 식음료 부문 1위 수상

2006 연간 매출액 `1000억원 돌파

2007 한국 브랜드 파워 커피전문점 부문 1위 선정(한국 능률협회 컨설팅)
4월 200호점 (이태원 입구점) 오픈


본문내용
일등 항해사 Starbuck에서 고안.
인어 사이렌을 캐릭터로 사용.
글로벌화와 커피 시장의 선구자 의미.
초록색.
커피 볶기 전의 색상과 자연친화적인 이미지.
<2>
I. 소개

1953년 뉴욕 브루클린 빈민가에서 출생
1972년 노던 미시건대학교 경영학과 졸업
1982년 커피 맛에 반해 스타벅스 입사
1987년 스타벅스 인수, 회장 겸 CEO로 취임
글로벌 기업으로 스타벅스를 성장시킨 주인공
“나는 고독한 승리를 원치 않는다.
많은 승리자들과 함께 환호하며 결승점에 도달하고 싶다.”
하워드 슐츠
☆ 커피보다는 편안한 공간을 판다
☆ 사람을 존중하라
☆ 기업가치를 자선에 두고 그 가치를 성장과 이익과 조화시킨다
☆ 혁신적이고 창조적으로 생각하라
<3>
I. 소개
*

분포현황
<4>
I. 소개


하고 싶은 말
한학기동안 5명이서 열심히만들었습니다.


많은도움될겁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