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23일 토요일

경영학 스포츠마케팅

경영학 스포츠마케팅
스포츠마케팅.ppt


목차
1. 스포츠 마케팅 회사의 다양화와 기업화

2. 일반 기업과 상품 인지도 향상을 위한 스포츠 마케팅

3. 스포츠 마케팅의 국제화

4. 선수 가치 극대화를 위한 스포츠 마케팅

5. 프로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스포츠 마케팅

본문
타이거 우즈
상금 1194만1827달러
후원금, 초청료 등 상금 외 수입 1억 달러를 보탠 1억1194만1827달러
미셸 위
상금 73만5224달러
상금 외 수입이 1950만 달러에 달해 합계 2023만5224달러(약 188억원)
박지성
나이키 협찬금 120억원, 2006~2007시즌 연봉 52억원(세후 28억원)과
연간 수당 4억원, 최근 광고 출연료 40억원 등


본문내용
4. 선수 가치 극대화를 위한 스포츠 마케팅
5. 프로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스포츠 마케팅

스포츠 마케팅 회사의 다양화와 기업화
IMG (international management group)
- 1960년 마크 맥코맥에 의해 설립
- 현재 40여 개국에 120여개 지사 (2004년 기준)
- 아놀드 파머를 첫 고객으로 시작
- 타이거 우즈, 소렌스탐, 로페스 등 골프선수
- 샤라포바, 비너스 윌리엄스 등 테니스 선수
- IMG코리아 박세리, 최경주, 강옥순, 이상훈, 남나리,최동휘(13테니스 신동) 등을 관리

옥타곤
- 전세계 21개국에 47개 지사
- 국내지사는 2000년에 설립
- 2002년 월드컵 마케팅을 위한 기업 마케팅, 도시마케팅, 구단 및 경기장 마케팅에 핵심 역량을 집중
ISL (I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