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19일 화요일

유니클로 이야기를 읽고

유니클로 이야기를 읽고
유니클로 이야기를 읽고.doc


목차
유니클로 이야기를 읽고
(가와시마 코타로 지음 / 양영철 옮김, 비즈니스부스 펴냄/ 2010.01.05)
독후감(1.5페이지)

참고용 자료(책 속의 주요 내용 정리)
유니클로는 어떤 회사인가
유니클로엔 4가지가 없다
유니클로의 5가지 성공 비결


본문
유니클로, 혹은 야나이 다다시 정신의 핵심은 1승 9패의 철학이다. 말 그대로 한 번의 성공을 위해선 아홉번의 실패가 있어야 한다는 주장이다. 실제로 유니클로는 야채유통업에 진출했다가 대실패를 경험했고 해외시장을 개척하면서도 수차례 쓴맛을 봐야 했다.
야나이 다다시 회장은 말한다. “실패한다는 것과 신뢰를 잃는다는 것은 완전히 다르다. 경영자는 실패해야 한다. 빨리 실패하고 빨리 깨닫고 빨리 수습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는 철학을 내세우며 불굴의 의지와 도전의 여정을 밟아왔다.


본문내용
로 기업가이다라는 말이 있다. 일자리가 사회적으로 중요한 이슈가 되면서 여기저기서 창업 이야기가 많이 나온다. 그런데 창업을 하고 사장으로 산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직장생활에서는 나 하나를 잘 책임지면 되지만 창업을 하면 나 하나가 아니라 여러 사람을 책임져야 하고 기업이 커질수록 책임도 더 커진다.
이 책은 이런 악조건을 극복하고 지방의 작은 양복점 주인에서 시작해 25년 만에 일본 최고의 부자가 된 자영업자에 관한 얘기다. 야나이 다다시가 아버지로부터 물려받은 지방의 작은 양복점 주인에서 시작해 일본 최고 부자가 된 비결, 그의 창업과 도전 그리고 실패, 폭발적인 성공을 분석한다. 야나이 다다시라는 인물의 경영 철학과 신념, 공격적인 카리스마 등도 제시했다.
일본 최고의 갑부는 누구일까. 매년 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