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23일 토요일

마케팅 삼성의 터닝포인트 구출전략과 기업이미지 개선방안

마케팅 삼성의 터닝포인트 구출전략과 기업이미지 개선방안
삼성.ppt


목차
1.삼성의 현재상황분석
-고객의 입장,주주의 입장, 직원의 입장
2.단기적인 대책
-빠른 시일 내에 봉합가능 방법
3.기업 이미지 개선방안
-고객, 주주, 직원을 대상으로 한 전략


본문
삼성과 그 고객인 소비자, 주주, 사원간에는
너무도 오랫동안 인간적인 관계를 바탕으로 한 교감이 없었습니다.
기존의 차갑고 딱딱한 정형화된 회사 이미지는
이번 위기상황에서 고객들에게 불안감을 안겨주게 되었습니다.
사전에 이들과 굳은 신뢰관계를 쌓아뒀더라면
이번 위기는 순조롭게 넘어갈 수 있었을 것입니다.

본문내용
객, 주주, 직원을 대상으로 한 전략
진찰
-상황분석
진단
-대책수립
치료법
-개선방안

삼성의 현재상황분석
고객들이 가진 삼성에 대한 시각
비싸다 세련되다
어딘가 비리가
있을법한 기업
無 노조
엄격함 대기업
제품에 대한 신뢰에 비해 기업 이미지는 부정적
딱딱한 기업의 이미지
진찰
-상황분석
진단
-대책수립
치료법
-개선방안

삼성의 현재 상황 분석
주주들이 가진 삼성에 대한 시각
배신감
실망감 위기
투자를 옮기고 싶음
연일 떨어지는 주가로 불신감 고조
미래에 대한 불안감
진찰
-상황분석
진단
-수립수립
치료법
-개선방안

삼성의 현재상황분석
직원들이 가진 삼성에 대한 이미지
감시가 심하다
(동선 확인, 컴퓨터 수색)
인간미가 없다.
전형적인 대기업의 딱딱함.
신입사원 세뇌교육
(이건희 평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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