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26일 화요일

대교에 관하여

대교에 관하여
대교 수정안.ppt


목차
1. 기업 지배 구조

2. 대교 소개

3. 사업내용

4. 조직 구조

5. 개선된 조직 구조

6. 개편구조 보완점


본문
눈높이 브랜드 확장을 통한 조직구조의 개편
신규산업 브랜드 창출하는 과정에서 기존 눈높이 사업을 자기잠식을 방어할 수 있다.



->기존의 눈높이 사업부문을 브랜드 확장하여 눈높이사업기획실 하에 개별 브랜드를 관리하도록 함

->신규사업부문은 교육의 내용과 전략에 따른 경영지원을 총괄하도록 하면서 교육 서비스의 질적인 면에 집중하도록 함


본문내용
구조 특징
기존 눈높이 사업부와 신제품 사업부가 분리 되어 있음.
지원 사업을 눈높이 사업부와 신제품 사업부 속에 편입 시키지 않고 따로 부서를 두었음.

조직 구조 문제점
사업부간의 목표상충으로 인해 신규산업이 기존 눈높이 산업의 매출액에 영향을 미쳐 자기 잠식이 일어날 가능성이 있음.
기존 눈높이 산업과 신규산업 조직이 다른 사업부로 구성되어 있다.
기존 눈높이 사업부는 시장 1위 유지 신규 사업부는 신규 산업 성장을 위한 노력으로 사업부간의 목표가 상충된다.

대교 매출구성
매출 구성이 높은 눈높이 시장에 솔루니 차이홍 소빅스 등의 신규 시장상품이 점점 침투하여 경쟁이 일어남으로써 자기 상표 잠식이 일어날 수 있음.

Targeting _
교육에 대한 투자 확대 막대한 수익
교육 산업 규모의 팽창 실

하고 싶은 말
대교 조직구조에 관한 내용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