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23일 토요일

경영학 삼성전자의 해외사업조직

경영학 삼성전자의 해외사업조직
삼성전자해외.ppt


목차
삼성전자
사업부제 조직구도
- 그룹단위의 사업부제, 삼성전자의 사업부제
복합화와 지역본사제
- 삼성 新경영, 국제인력의 필요성, 전자복합단지, 지역본사제도
GPM 조직
- 복합화. 지역본사제도의 문제점 / GPM 제도
새로운 조직 개편
- GPM 제도의 문제점 / RPM 제도에 대한 논의/ GBM 제도로의 변화/향후의 국제화 과제
토론


본문
삼성 新 경영 : ‘가장 좋게, 가장 싸게, 가장 빠르게’
질 위주의 경영 – 제품 품질, 경영, 업무의 질 향상
국제화 – 경영수준의 선진화
복합화 – 여러 소프트웨어 간 결합, 유기적 상승효과

국제 인력의 필요성 대두
지역 전문가 제도 실시 → 성공적이지 못함

복합화 : 전자복합단지 – 전자 그룹의 계열사 동시 입주
기대 시너지 효과
규모의 경제 : 통관/ 운송 비용 감소
품질 관리에 드는 비용 감소
동일한 복지후생


본문내용
인력의 필요성, 전자복합단지, 지역본사제도
GPM 조직
- 복합화. 지역본사제도의 문제점 / GPM 제도
새로운 조직 개편
- GPM 제도의 문제점 / RPM 제도에 대한 논의/ GBM 제도로의 변화/향후의 국제화 과제
VI. 토론

삼성전자
삼성전자의 해외사업조직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
자료출처: 비즈니스위크
단위: 억 달러
한국최고의 기업
가장 취업하고 싶은 기업
이건희: 최고의 CEO
삼성전자

삼성전자
삼성전자의 해외사업조직
창업
(1938)
창업이념
(1973)
삼성정신
(1984)
제2창업
(1988)
삼성CI
삼성新경영
(1993)
사업보국
인재제일
합리추구
창조정신
도덕정신
제일주의
완전주의
공존공영
경영이념
삼성인의 정신
삼성新경영
삼성인의 용어

그룹단위의 사업부제
삼성전자의 해외사업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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