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12일 화요일

경영전략 모두투어 여행사의 전략 분석

경영전략 모두투어 여행사의 전략 분석
모두투어 전략분석.hwp


목차
1. 모두투어 소개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4P 분석
6. 모두투어 전략 분석
7. 결론 및 시사점

본문
모두투어는 국내 점유율 6%대의 2위의 규모를 가지고 있는 여행사이다. 대한민국 최초로 여행상품 도매업(Wholesale)을 시작하기도 하였다.(홈페이지 기업소개) 현재는 기업의 브랜드가치를 높이기위해서 매거진 배포, 매출액 대비 광고비 비율을 높이는 등 여러 가지 전략으로 선두인 하나투어를 바짝 뒤쫓고 있다.

(2) BI - (Brand Image)


1) 모두투어가 추구하는 차세대 사업전략인 ‘협력’과 ‘고객만족’, 그리고 이를 통해 함께 성장하고자 하는 ‘Growing Together`를 형상화.

2) 연두색과 초록색 모형이 교차된 모습은 모두투어와 여러 협력사와의 돈독한 관계를 의미.

3) 초록색은 조화와 균형, 평화와 희망을 상징하는 색으로, 관광여행 산업의 밝은 미래를 그리고 있다.

(3) 판매조직
1)대리점 사업본부
- 홀세일 여행사의 특성상 타 회사와 차별되는 조직
- 일반적인 직판여행사 대리점은 프랜차이즈의 형태이나 모두투어의 대리점은 주요도시의 직영영업소형태
- 서울을 비롯한 전국주요 도시에 직영영업소 및 지점을 설치 운영(09년 6월 현재 32개 지점운영)

본문내용
), 항공권 판매업,
간행물 발행업, 광고업
판매방식
오프라인 대리점 및 온라인 판매
모두투어는 국내 점유율 6%대의 2위의 규모를 가지고 있는 여행사이다. 대한민국 최초로 여행상품 도매업(Wholesale)을 시작하기도 하였다.(홈페이지 기업소개) 현재는 기업의 브랜드가치를 높이기위해서 매거진 배포, 매출액 대비 광고비 비율을 높이는 등 여러 가지 전략으로 선두인 하나투어를 바짝 뒤쫓고 있다.
(2) BI - (Brand Image)
1) 모두투어가 추구하는 차세대 사업전략인 ‘협력’과 ‘고객만족’, 그리고 이를 통해 함께 성장하고자 하는 ‘Growing Together를 형상화.
2) 연두색과 초록색 모형이 교차된 모습은 모두투어와 여러 협력사와의 돈독한 관계를 의미.
3) 초록색은 조화와 균형,

참고문헌
www.modetour.com
www.hanatour.com
www.kostat.go.kr
dart.fss.or.kr
www.visitkorea.or.kr
www.koreatravel.or.kr
www.traveltimes.co.kr
www.mt.co.kr
www.yonhapnews.co.kr
www.fnnews.com
www.e-today.co.kr
잘 나가는 여행사 잘 못된 여행사 - 신수근, TBJ여행정론, 2006
관광정보의 이해 - 김동진, 백산출판사, 2005
여행사 오버추어 광고 활용 - 김소은, 한양대학교 관광연구소, 2005
21세기 신여행업 - 김천중 외, 학문사, 2002
여행업경영개론 - 이선희, 대왕사, 2002
여행사경영론 - 윤대순, 기문사, 2002
관광사업의 이해 - 박호표 외, 학현사, 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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