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2일 토요일

FC서울 스포츠마케팅전략,앞으로의전략제안및 나의의견

FC서울 스포츠마케팅전략,앞으로의전략제안및 나의의견
FC서울 스포츠마케팅 마케팅전략앞으로의전략및 나의견해.docx


목차
I. 들어가며


II. 본론
1. FC서울의 마케팅전략
① 경기장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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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설
입장수입
구단후원
선수후원
② 경기장밖
티켓판매
시즌티켓
좌석특화
Music & Video
어린이마케팅
하프타임
복표사업
Official Sponsor

2. 해외구단 성공사례
① J리그
우라와 레드 다이아몬즈
우라와 레드 다이아몬즈의 성공비결
다양한 축구관련상품 및 수익상품개발
② EPL첼시
다양한 상품 개발
가상 경기장 투어 (Virtual Tour)
유소년 축구 (The Academy-Youth Chelsea)
Betting
부대시설
Mobile Chelsea NOW
TV, Magazine
Megastore
글로벌 마케팅

III.앞으로의 발전방향에 대한 나의견해
1. 다양한 수익모델 개발
2. 지역연고제 정착
3. 유소년 축구 저변 확대

본문
또한 경기장시설의 질적 수준이 경기내용수준 자체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중요하다 하겠다. FC서울의 상암경기장은 국내 최대규모 수용력과 최신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접근성에 있어서, 지하철역과 경기장입구가 바로 연결되어 있어 관중들의 이용이 편리하다. 주변시설 역시 극장, 식당, 쇼핑몰뿐만 아니라 인근에 공원이 위치해 있어 여러 가지를 한번에 즐길 수 있는 좋은 여건을 갖추었다. 이날도 거주지가 각각 다른 팀원들이 편리하게 경기장에 모일 수 있었고 그라운드와 관중석간의 거리가 가까워 생동감 있는 경기를 즐길 수 있었다. 그러나 14개 K리그 구단의 홈 경기장 중 5개 경기장은 축구전용구장이 아닌 종합운동장으로 경기장과 관중석 사이에 육상트랙이 놓여있어 관중들이 경기에 몰입하는데 장애요인으로 작용한다. 또 울산문수경기장을 비롯한 많은 경기장들이 교통이 불편한 도시 외곽에 위치해 팬들의 발걸음을 유인하지 못하고 있다. 이처럼 전용구장 건설, 교통시설 확충 등 인프라측면에서의 문제들은 단기적으로 해결하기 어려운 면이 있으므로 지방자치단체와 구단간 긴밀한 협조를 통해 장기적인 관점에서 해결해나가야 할 문제이다. 구단에서 직접 운영할 수 있는 구장이 있다는 것은 구장을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줄 것이다.

본문내용
대한 나의견해.
들어가며
- 본 보고서의 목적과 방향
프로축구를 비롯한 국내 프로스포츠산업은 리그가 태동한 이후 적자구조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으며, 과거 지속적으로 증가세에 있던 관중규모도 감소하거나 정체되는 추세에 있다. 그에 따라 최근 몇 년간 국내 프로스포츠산업의 위기론이 꾸준히 대두되고 있으며, 위기의 원인과 해결책이 다양한 분야에서 제시되고 있는 현실이다. 프로스포츠산업의 주된 소비자로서 직접 경기장을 찾아 경기 내, 외적인 다양한 요소에 대해 직접 경험해 보고 견해를 제시하는 것이 프로스포츠산업이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는데 있어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수 있을 것이다. 물론 서울이라는 거대 시장을 갖고 있어 직접적인 비교가 현실을 제대로 반영하지 못할 가능성을 가지고 있지만 비교적 성공한 국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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