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l Mart(월마트) 기업분석 - 마케팅, 인사관리, 경영전략 등
3조_기업분석월마트_.doc |
목차 - 목차 - 1. 월마트 소개 - 기업 연혁 및 CEO 소개 - 월마트 기업 문화 2. 월마트 마케팅 - 기존 월마트의 마케팅 전략 - 한국에서의 마케팅 실패 요인 3. 월마트 인사관리 - 인재 채용방식 - 인사 육성제도 - 교육 프로그램 4. 월마트 재무 분석 - 까르푸, 테스코와 비교분석 5. 월마트의 유통 및 공급 체계 6. 월마트 경영전략 - 글로벌 경영전략, 무선유통시스템(RFID)구축 - 월마트의 경제위기 극복 방법 - 월마트의 중국과 인도의 시장진출 본문 Ⅰ. 월마트의 기본 마케팅 전략 Ⅰ‐1. EDLP (Everyday Low Price) 기간을 정해 할인판매를 하던 기존의 업체들과 달리 월마트는 항상 저렴한 가격으로 물건을 제공하겠다는 전략을 내세운다. 이는 전세계에 표준화된 월마트의 기본 중에 기본 마케팅 전략이기도 하다. Ⅰ‐2. 저비용 구조 이것은 1달러의 가치라도 소중히 하자는 것이다. 출점부터 월마트가 지켜나가고 있는 시스템으로 1달러를 절약함으로써 경쟁기업보다 한층 더 발전된 성장이 가능하게 된다는 월마트가 추구하는 경영목표이다. ‐최고경영자의 급여는 업계에서 가장 열악 ‐로스율을 0.7% 이하로 억제 ‐광고비를 줄이고 이벤트 특매로 ‐POS기반의 수요에 대한 빠른 대응 본문내용 서의 마케팅 실패 요인 3. 월마트 인사관리 - 인재 채용방식 - 인사 육성제도 - 교육 프로그램 4. 월마트 재무 분석 - 까르푸, 테스코와 비교분석 5. 월마트의 유통 및 공급 체계 6. 월마트 경영전략 - 글로벌 경영전략, 무선유통시스템(RFID)구축 - 월마트의 경제위기 극복 방법 - 월마트의 중국과 인도의 시장진출 간략한 회사 소개 창시자 : 샘월튼 1965년 애리조나주 뉴포트에서 창립 본사 : ArkansasBentonvile 주요 업태 : 생필품 중심의 할인점, 수퍼센터(할인점+슈퍼마켓) 월마트의 연혁 1962년 미국 로저스에 샘월튼에 의해 월마트 매장 최초로 설립 1970년 월마트의 물류센터 최초로 오픈 1975년 월마트 구호 소개- 한국 방문을 통해 198 하고 싶은 말 Wal Mart(월마트) 기업분석 - 마케팅, 인사관리, 경영전략 등 에 대해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많은 도움 되실겁니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