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세컨드라이프 비즈니스모델
[경영전략] 세컨드라이프 비즈니스모델.ppt |
목차 Value Propositions The Online Offering The Resource System The Revenue Models Online Business Models 본문 토지 소유 프리미엄 계정 업그레이드 원하는 토지 검색 후 텔레포트 매월 멤버십비용(9.55US$)이 발생 구매한 토지는 512sqm이상부터 일정금액의 재산세(월세)납부 렌트 : 토지소유자에게 일정금액 매달 지급 아이템 제작 및 구입 스크립팅 랭귀지(Linden Script Language) : 아이템제작환경과 유저가 만든 물체에 움직임/생명을 부여 Internal Building System(제작환경) : 세컨드라이프내의 제작툴 Importable Textures(외부 텍스쳐 가져오기) : JPG, JPEG이미지를 사용자 콘텐츠에 적용 경제활동 LindenX 사용 스티펜드 볼(Stipend Ball) Event : 이벤트나 콘테스트에 참가하여 획 득한 상금 Service Provider : 취업란에서 검색 Business Owner : 사업체 창업 커뮤니티 활동 여러 사람들과 동시에 채팅 특정사람과의 채팅 친구추가 : ‘add freind’ 장소탐색 : ‘search’ - Popular Places 이벤트 찾기 : ‘Events’ 가상생활 속 또 다른 “나” 이름과 성 선택 아바타 생성 뷰어 다운 후 실행 오리엔테이션 섬으로 가서 튜토리얼 로봇과 함께 체험 본문내용 The Revenue Models Online Business Models Value Propositions Opportunity Nucleus 정치/교육 커뮤니케이션 비즈니스 현실에서 추구하는 것을 얻을 수 있는 공간 게임과 커뮤니케이션을 결합한 공간 나만의 개성을 나타낼 수 있는 아바타 행동까지 나타낼 수 있는 포즈볼 온라인에서 실제처럼 판매할 수 있는 공간 사이버 비즈니스에 필요한 정보와 정보인프라 소규모 자금으로 사업을 시작할 수 있는 공간 e-Learning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및 콘텐츠 정치적 활동을 펼칠 수 있는 사이버 공간 Target Segment Value Propositions IBM 벤츠 아마존 Target Segment 커뮤니케이션 Group D TAM 시스코 IRM 도요타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