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12일 화요일

경영전략 세컨드라이프 비즈니스모델

경영전략 세컨드라이프 비즈니스모델
[경영전략] 세컨드라이프 비즈니스모델.ppt


목차
Value Propositions
The Online Offering

The Resource System

The Revenue Models

Online Business Models


본문
토지 소유

프리미엄 계정 업그레이드
원하는 토지 검색 후 텔레포트
매월 멤버십비용(9.55US$)이 발생
구매한 토지는 512sqm이상부터
일정금액의 재산세(월세)납부
렌트 : 토지소유자에게 일정금액
매달 지급


아이템 제작 및 구입

스크립팅 랭귀지(Linden Script Language)
: 아이템제작환경과 유저가 만든 물체에
움직임/생명을 부여
Internal Building System(제작환경) :
세컨드라이프내의 제작툴
Importable Textures(외부 텍스쳐 가져오기) :
JPG, JPEG이미지를 사용자 콘텐츠에 적용


경제활동

LindenX 사용
스티펜드 볼(Stipend Ball)
Event : 이벤트나 콘테스트에 참가하여 획
득한 상금
Service Provider : 취업란에서 검색
Business Owner : 사업체 창업


커뮤니티 활동

여러 사람들과 동시에 채팅
특정사람과의 채팅
친구추가 : ‘add freind’
장소탐색 : ‘search’
- Popular Places
이벤트 찾기 : ‘Events’


가상생활 속 또 다른 “나”

이름과 성 선택
아바타 생성
뷰어 다운 후 실행
오리엔테이션 섬으로 가서 튜토리얼
로봇과 함께 체험




본문내용
The Revenue Models
Online Business Models

Value Propositions
Opportunity
Nucleus
정치/교육
커뮤니케이션
비즈니스
현실에서 추구하는 것을 얻을 수 있는 공간
게임과 커뮤니케이션을 결합한 공간
나만의 개성을 나타낼 수 있는 아바타
행동까지 나타낼 수 있는 포즈볼
온라인에서 실제처럼 판매할 수 있는 공간
사이버 비즈니스에 필요한 정보와 정보인프라
소규모 자금으로 사업을 시작할 수 있는 공간
e-Learning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및 콘텐츠
정치적 활동을 펼칠 수 있는 사이버 공간
Target Segment

Value Propositions
IBM
벤츠
아마존
Target Segment
커뮤니케이션
Group D
TAM
시스코
IRM
도요타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