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의 중국 진출 마케팅 경영전략 분석
롯데제과의 중국 진출 마케팅 경영전략 분석.ppt |
목차 ● 국내 제과시장의 변화 ● 롯데제과 개요 ● 롯데제과의 중국진출현황 ● 중국시장 분석 ● 환경 특성 SWOT 분석 ● 시나리오 분석과 전략 ● 선정 시나리오별 전략 본문 업계 내부의 순위 변화 해태제과의 경영난 동양제과의 업계 2위 확보 유통 구조의 변화 기존의 중요 채널이었던 중/소매점의 감소에 따른 매출감소 대형 할인점의 비중 확대 대형 할인점의 저가 정책에 따른 치열한 가격경쟁 이에 따른 이윤확보의 어려움 본문내용 함 주 소비층(청소년, 어린이 층)의 영향 타업종에 비해 상대적으로 시장을 잘 지키고 있음 국내 제과시장의 변화(2) 업계 내부의 순위 변화 해태제과의 경영난 동양제과의 업계 2위 확보 유통 구조의 변화 기존의 중요 채널이었던 중/소매점의 감소에 따른 매출감소 대형 할인점의 비중 확대 대형 할인점의 저가 정책에 따른 치열한 가격경쟁 이에 따른 이윤확보의 어려움 롯데제과 개요 2003년 12월말 기준 971,45(억원) 당기순이익 2003년 12월말 기준 10,980,78(억원) 매출액 2003년 12월말 기준 7,809,79(억원) 자본총계 제과 및 과자류, 빙과류 제조 주요사업내용 5,396(명) 상시종업원수 1967.03.24 설립일 (150-964)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4가 23 본사주소 한수길, 하고 싶은 말 롯데제과의 시나리오 분석과 대응 전략 한글자료를 내용요약하여 발표용 ppt파일로 만든 자료입니다. 참고자료로서 유용하게 활용이 있으리라 생각이 듭니다. 항상 행복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