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30일 일요일

소비자행동론 QR코드 마케팅 사례와 발전방향

소비자행동론 QR코드 마케팅 사례와 발전방향
[소비자행동론] QR코드 마케팅 사례와 발전방향.hwp


목차
1. QR코드 소개

2. QR코드 마케팅

3. QR코드 마케팅 장점

4. QR코드 사례

5. QR코드 발전방향

6. QR코드 마케팅 시사점



본문
④ 제품 구매시점에 고객들이 상품 구매를 통하여 얻을 수 있는 가치를 즉각적으로 전달해 구매 의사결정을 지원할 수 있다.
일본의 대형 유통체인 JASCO는 “TOP Value”라는 브랜드를 가지고 우수한 일본 내 농가와 계약을 맺어 생산부터 유통에 이르는 전 과정의 정보를 QR코드로 공개해 고객들이 구매시점에 제품을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더불어 단순히 고객들이 정보를 보는 데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설문조사 등을 통해 고객의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장치까지 마련하여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4. QR코드 사례
① 크라운 - 해태제과
회사는 우선 올해 말까지 홈런볼, 쵸코하임 등 32개 브랜드 79가지 제품 포장지 겉면에 QR코드를 인쇄하고, 내년 상반기까지 300여 브랜드 전


본문내용
많이 사용되며 명칭은 일본의 덴소 웨이브의 등록상표 Quick Response에서 유래하였습니다. 종래에 많이 쓰이던 바코드의 용량 제한을 극복하고 그 형식과 내용을 확장한 2차원의 바코드로 종횡의 정보를 가져서 숫자 외에 문자의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보통 디지털 카메라나 전용 스캐너로 읽어 들여 활용하고 있습니다.
② 구조
QR코드의 매트릭스 구조를 보면 다음과 같은 정보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림에서 보다시피 QR 코드는 종횡으로 2차원 형태를 가져서 더 많은 정보를 가질 수 있으며 숫자 외에 알파벳과 한자등 문자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다. 농담의 판별이 가능한 색조라면 색상이 들어가도 상관없다고 하네요. QR코드는 모델1과 모델2가 있는데 크기는 버전1에서는 21X21셀을 버전40은 177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