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30일 일요일

소비자행동론 소비자 의사 결졍 유형과 결정요인

소비자행동론 소비자 의사 결졍 유형과 결정요인
[소비자행동론] 소비자 의사 결졍 유형과 결정요인.pptx


목차
1. 소비자 의사 결정의 유형
1) Zaichkowsky의 관여도 측정
2) 확장된 의사결정
3) 제한된 의사결정
4) 습관적 의사결정

2. 외적 탐색의 결정 요인
1) 외적 탐색을 결정하는 요인
2) 온라인 정보탐색의 특징

3. 보상적, 비보상적 결정
1) 비보상적 결정 원칙
2) 보상적 결정 원칙

4. 구매 후 부조화와 해소방안
1) 개인의 부조화 경험과 해소 방안
2) 기업의 부조화 해소 방안

5. 신문 스크랩 자료


본문
캐릭터 정장과 기성복정장의 장단점 보완
젊은 층을 겨냥한 상품 개발
슬림하지만 질 좋은 기성복만의 매력을 살린 새로운 라인 출시
디시인사이드 ‘백화점 갤러리’에 좋은 어필함으로써 선호 전략이 성공


정보 확산 속도가 빠르다.
불특정 다수에서 실제 사용 후기를 들을 수 있다.
정보의 양이 너무 방대하여 올바른 정보 선택이 힘들다.
정보 탐색 비용이 낮다.



본문내용
의사결정
2. 외적 탐색의 결정 요인
1) 외적 탐색을 결정하는 요인
2) 온라인 정보탐색의 특징
3. 보상적, 비보상적 결정
1) 비보상적 결정 원칙
2) 보상적 결정 원칙
4. 구매 후 부조화와 해소방안
1) 개인의 부조화 경험과 해소 방안
2) 기업의 부조화 해소 방안
5. 신문 스크랩 자료

The Type of Consumer Decision-making
소비자 의사 결정의 유형
1

정장
운동화
우유
중요하다
4
3
2
관련이 크다
4
3
1
의미가 크다
4
2
1
유용하다
4
3
2
가치가 크다
5
4
1
중대한 것 이다
4
3
3
유익하다
2
1
2
관심이 많다
5
4
1
매력적이다
5
4
1
원한다
5
5
3
바람직하다
4
2
3
필요하다
4
3
3
50
37
23
Zaichkowsky의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