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30일 일요일

소비자행동론 체험 마케팅

소비자행동론 체험 마케팅
[소비자행동론] 체험 마케팅.hwp


목차
목차



Ⅰ. 서론
- 체험적마케팅이란?


Ⅱ. 본론
- 체험적 마케팅이 필요한 이유
- 체험적 마케팅의 5가지 종류
- 체험적 마케팅의 방법
- 체험적 마케팅의 장, 단점
- 체험적 마케팅의 사례


Ⅲ. 결론



본문
■ 뇌리에 남겨라
시각적 이미지와 그 외의 네 가지 감각을 활용해서 감성의 결정적인 단추를 강타해, 고객의 뇌리에 터를 잡아야 한다.

■ 항상 친근함을 유지하라
친밀함은 편안함을 낳으며 사람들은 누구나 편안해지길 원한다. 따라서 미처 친숙해지지 못한 상황이라면, 새롭거나 생소한 것을 팔지 않는 것이 가장 손쉬운 시장 공략법이다.

■ 감각 대역폭을 넓혀라
지각과정에 영향을 미치는 세 가지 요소는 지각 주체, 환경, 지각 대상이다. 소비자와 특별한 관계를 형성해 나가길 희망하는 회사라면 세 가지 요소 모두에 상당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지각 주체인 고객의 마음속에서 어제, 오늘, 내일의 세 가지 시간대가 존재한다. 환경의 혼잡도에 따라 실마리의 유효성이 결정된다. 지각대상에는 훌륭한 디자인이 포함된다.

■ 항상 얼굴표정을 주시하라
얼굴에 주목할 수 없는 이유는 우리의 주요한 감각 중 네 가지가 입력되는 곳, 눈과 귀와 코와 입이 있기 때문이다. 또한 얼굴에는 온갖 감정들로 가득 차 있어서 다른 사람을 파악하려고 노력하는 사람들에게 중요한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본문내용
체험적 마케팅의 장, 단점
- 체험적 마케팅의 사례
Ⅲ. 결론
Ⅰ. 서론
체험적 마케팅이란?
: 기존 마케팅과는 달리 소비되는 분위기와 이미지나 브랜드를 통해 고객의 감각을 자극하는 체험을 창출하는 데 초점을 맞춘 마케팅이다. 고객은 단순히 제품의 특징이나 제품이 주는 이익을 나열하는 마케팅보다는 잊지 못할 체험이나 감각을 자극하고 마음을 움직이는 서비스를 기대한다. 즉 제품생산 현장으로 고객을 초청하여 직접 보고, 느끼고, 만들어 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매장에서 제조과정을 설명하면서 제품 이해와 구매를 유도하던 종전의 시연회와는 차원이 다르다. 그러므로 단순히 제품 또는 서비스보다는 경험에 초점을 맞추어 훨씬 더 많은 부가가치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이 마케팅에는 5가지 유형이 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