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30일 일요일

소비자행동론 소비자행동 분석을 기초로 한 인터넷 광고전략 수립

소비자행동론 소비자행동 분석을 기초로 한 인터넷 광고전략 수립
[소비자행동론] 소비자행동 분석을 기초로 한 인터넷 광고전략 수립.pptx


목차
Table of Contents

1. 국순당 소개

2.연구 주제 및 목표

3.소비자 조사

4.마케팅 전략




본문
*소비자 조사목표
1.20대 대학생, 포털사이트 사용빈도및 선호도 분석을 통해서 유용한사이트 파악

2. 성별에 따른 포털사이트 이용 실태 차이 분석
*조사대상
- 인터넷을 사용하는 20대 대학생120명 조사


( 매우 선호한다, 거의 선호한다,보통) 소비자 분석
1위 네이버, 2위 네이트 , 3위 다음

*가장 자주 클릭하게 되는 인터넷광고는 어떤 종류 입니까?
- 검색 창에 떠있다가 클릭하면 사라지는 것들이 기억에 많이 남는 것 같습니다. 검색버튼을 눌러 검색을 하지 않더라도 기억에 오래 남았습니다.
- 그리고 저는 자주 트위터를 이용하는데 관련 기업들과 팔로잉을 자주 맺습니다. 그과정에서 그 기업에 대해서 한번 쯤은 더 생각하게 되는것
같습니다.

* 인터넷 광고에 바라는 점 .?
- 광고를 보는 사람들에게 다양한 방면으로 도움이 되는 광고



본문내용
- 97년 일반 백세주를 출시함으로써 성장 현재까지 연간 50%의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알콜도수 20도수 이하의 발효주를 생산하는 것을 주력으로 하고 있는 회사이다.
- 젊은 층을 타겟으로 하는 ‘국순당 생막걸리’를 출시 하였다.
- 지속적으로 성장중이지만 맥주,소주에 비하여 낮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포털사이트의 역할이 갈수록 증대 ,베너 광고를 이용한 광고의 효과증가
*‘국순당 생막걸리 ‘인터넷을 통한 홍보 필요성
*포털사이트 별 애호도를 바탕으로 국순당의 포털사이트 이용 광고 전략 수립
20대의 포털사이트 별 애호도 분석을 통해 국순당 인터넷 광고전략 수립
*포털사이트 선호도 분석
*각 포털 사이트 서비스별 이용 빈도및, 애호도 분석
연 구 주제
주제
선정배경
목표
연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