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30일 일요일

소비자행동론 20대 남성의 속옷에 대한 관여도

소비자행동론 20대 남성의 속옷에 대한 관여도
[소비자행동론] 20대 남성의 속옷에 대한 관여도.ppt


목차
1.주제 선정 이유
2. 예상
3. 결과
4. 결과 해석


본문
‘그루밍 족’
→ 자신을 꾸미는데 아낌없이 투자하는 남자들을 가리키는 신조어.
과거 : 여성들만 화장, 속옷에 투자
현재 : 남성들의 구매도 큰 비중

화장하는 남성 등 남성에게 겉옷, 속옷 또한 중요성 증가.

남자 몸짱 연예인 및 스포츠 스타의 노출.
속옷 윗부분인 밴딩 라인에 있는 속옷의 상표 노출.
→ 속옷에 대한 관심도↑




본문내용
남성들의 구매도 큰 비중
화장하는 남성 등 남성에게 겉옷, 속옷 또한 중요성 증가.
남자 몸짱 연예인 및 스포츠 스타의 노출.
속옷 윗부분인 밴딩 라인에 있는 속옷의 상표 노출.
→ 속옷에 대한 관심도↑

2. 예상
- 특정 소수의 무리들만 신경.
다수 남성 속옷 중요한 패션으로 인식 X.
- 속옷 역시 하나의 패션으로 부각
But 겉으로 보이지 않기 때문에 관여도↓
- 다른 분야의 옷보다 적은 스타일.
패션의 기능 보다는 실용성을 더욱 강조.
낮은 관여도 예상 이유
높은 관여도 예상 이유
- 예전과 달리 기능성 측면 중요성 강조.
- 패션으로써 기능도 많이 부각.
예상 점수 60점으로 선정

3. 결과
표 1) 남성 속옷 제품 관여도 점수에 따른 소비자 계층
39이하
40~59
60~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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