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30일 일요일

소비자행동론 여성대상 저칼로리&건강 음식점 사업계획서

소비자행동론 여성대상 저칼로리&건강 음식점 사업계획서
[소비자행동론] 여성대상 저칼로리&건강 음식점 사업계획서.hwp


목차
<목차>
Ⅰ. 점포 및 사업
1. 점포개요
2. 사업개념

Ⅱ. 시장분석
1. 시장동향
2. 경쟁분석
3. 상권 경쟁자분석

III. 판매계획
1. 4P
2. 광고 판촉 계획

IV. 점포소개
1. 점포소개
2. 메뉴계획

V. 운영계획

VI. 재무계획
1. 사업성 분석
2. 초기투자비용
3. 추정손익계산서



본문

⑷ 스무디 킹
- 경성대에는 점포 없음, 근처 수영에 있음
- 저칼로리에 균형 잡힌 영양소가 보장되는 스무디와 머핀, 베이글, 케익, 샌드위치를 판매.
- 다이어트 프로그램 뷰티 헬스 프로그램 진행
- 다이어트 보조제 및 비타민등 영양제등도 판매
- 경성대와 거리가 있음. 실제로 위치적 경쟁상대는 아님.
- 주 판매주력 상품인 스무디 종류가 가격이 비싼 편임. 4500~7000원 정도
- 스무디 한잔으로 식사를 대용할 수 있다고 하나, 20대 여성들도 한국인인 지라 보통 밥 종류로 식사를 하는 게 정석이라 생각 할 듯. 특히 점심모임을 스무디 킹에서 한다고 생각하긴 어려움.

② 기존 점포에 대한 고객 충성도
⑴ 맥도날드
-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 위치하여 뜨내기 손님들이 많으나, 워낙 글로벌한 업체이기 때문에 어느 지역, 누구든 알고 있어서 메뉴나 분위기에 접근이 편함. 즉 지역적, 한계적인 충성도를 가지고 있진 않음.
- 런치시간대 세트가 가격할인이 되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에 빠른 시간 내에 먹을 수 있다는 강점이 있다. 그래서 시간이 빠듯하거나, 학생이거나, 특히 혼자식사를 하러 오는 사람들에게 선호도가 높음.

⑵ 안성식당



본문내용
촉 계획
IV. 점포소개
1. 점포소개
2. 메뉴계획
V. 운영계획
VI. 재무계획
1. 사업성 분석
2. 초기투자비용
3. 추정손익계산서
Ⅰ. 점포 및 사업
1. 점포개요
건강과 다이어트 시장에서는 최근 여성들을 타겟으로 하고있는 사업들이 급부상중이나 외식업체들의 제품들을 살펴보면 한 끼 식사보다는 디저트 성질의 제품들이 주류를 이루고 있는 것을 발견하고 영양과 칼로리 걱정없이 한 끼 식사가 가능한 메뉴를 제공하는 곳을 생각하다가 ‘미녀들의 식탁’이라는 저칼로리 건강 레스토랑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2. 사업개념
소비자들이 외식할 때 고단백, 저지방, 저칼로리인 한 끼 식사를 대체할 수 있는 음식을 제공하고 고칼로리 음식에 부정적인 태도를 형성하고 있던 여성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미용과 건강에 기여하고자 합니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