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24일 월요일

마케팅 조사론 3사 통신사 분석을 통한 KT의 통신시장 1위 달성을 위한 방안

마케팅 조사론 3사 통신사 분석을 통한 KT의 통신시장 1위 달성을 위한 방안
[마케팅 조사론] 3사 통신사 분석을 통한 KT의 통신시장 1위 달성을 위한 방안.doc


목차
<목차>


1. 조사의 목적 및 표본의 특성

2. 인구통계적 특성 분석

3. 통신사 및 휴대전화 사용 현황 분석

4. 전체항목 빈도 분석

5. Product 분석

6. Promotion 분석

7. 종속변수 분석

8. 가설설정

9. 상관관계 분석

10. 다중 회귀분석

11. 통신사 관계 t검정



본문
스마트폰 사용자 중에 55,000원 요금제를 사용하는 사람이 51.9%로 가장 많았다.
그 다음은 35,000원 요금제로 12.4%가 사용하고 있었다.

정액제 비사용자 응답 문항
피처폰 사용자 요금제
빈도퍼센트유효 퍼센트누적퍼센트
유효2만원 이하21.012.512.5
2-4만원41.925.037.5
4-6만원21.012.550.0
6-8만원31.418.868.8
8-10만원41.925.093.8
10만원 이상1.56.3100.0
합계167.6100.0
결측시스템 결측값19492.4
합계210100.0

스마트폰 사용자 요금제
빈도퍼센트유효 퍼센트누적퍼센트
유효4-6만원1.516.716.7
6-8만원31.450.066.7
8-10만원1.516.783.3
10만원 이상1.516.7100.0
합계62.9100.0
결측시스템 결측값20497.1
합계210100.0

이동통신사 변경여부
빈도퍼센트유효 퍼센트누적퍼센트
유효예7736.736.736.7
아니오13363.363.3100.0
합계210100.0100.0

응답자 중 이동통신사를 변경할 의향이 있는 사람은 36.7%로, 의향이 없는 사람이 63.3%로 더 높게 나왔다.

청구요금
빈도퍼센트유효 퍼센트누적퍼센트
유효전혀 그렇지 않다209.59.59.5
그렇지 않다3516.716.726.2
그렇지 않은 편이다5626.726.752.9
보통이다6330.030.082.9
그런 편이다2712.912.995.7
그렇다83.83.899.5
아주 그렇다1.5.5100.0
합계210100.0100.0

통신사 선택 시 요금제 영향 정도
빈도퍼센트유효 퍼센트누적퍼센트
유효전혀 그렇지 않다31.41.41.4
그렇지 않다146.76.78.1
그렇지 않은 편이다2311.011.019.0
보통이다5425.725.744.8
그런 편이다6330.030.074.8
그렇다3416.216.291.0
아주 그렇다199.09.0100.0
합계210100.0100.0

통신사 가입경로
대리점
빈도퍼센트유효 퍼센트누적퍼센트
유효선택19090.5100.0100.0
결측시스템 결측값209.5
합계210100.0



통신사 가입 경로를 대리점으로 선택한 사람이 90.5%로

본문내용
신사 및 휴대전화 사용 현황 분석
4. 전체항목 빈도 분석
5. Product 분석
6. Promotion 분석
7. 종속변수 분석
8. 가설설정
9. 상관관계 분석
10. 다중 회귀분석
11. 통신사 관계 t검정
1.
조사의 목적 및 표본의 특성
전체 통신사 사용 실태를 파악하고, 요금제와 서비스 등 다방면의 사용자 요구사항을 충족하여 KT만의 새로운 마케팅을 시도하기 위한 설문 조사를 실시 하였다.
기존의 방식처럼 KT만을 겨냥한 요구사항이 아니라 전체적으로 통신사에 대한 사용자의 요구사항을 인식하고, 이를 이용하여 획기적인 마케팅을 시도하기 위하여 응답자 표본을 연령이 아닌 현재 사용 통신사 기준으로 나누어 조사를 실시 하였다. (전체 210명 중 SK, KT, LG 각 70명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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