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27일 목요일

경영학 소비자 의사결정과 맥락효과 마케팅

경영학 소비자 의사결정과 맥락효과 마케팅
[경영학] 소비자 의사결정과 맥락효과 마케팅.pptx


목차
1.맥락효과의 개념 및 사례

2.맥락효과가마케팅에적용된사례
• 광고모델의 맥락효과
• 영화이미지에 대한 맥락효과
• 인쇄매체의 맥락효과
• PPL 광고의 맥락효과
• 부정적인 초기맥락을 극복하기 위한 사례
 
3.맥락효과의 중요성
※ 참고문헌




본문
1. 맥락효과의 개념 및 사례
맥락효과
처음에 제시된 정보가 나중에 들어오는 정보들의 처리지침을 만들고 전반적인 맥락(사물 따위가 서로 이어져 있는 관계)을 제공하는 것

※ 정규성 이론
※ 유사성 이론



유인효과(Attraction Effect)
타협효과(Compromise Effect)
범주화효과(Categorization Effect)



유인효과(Attraction Effect)
브랜드가 경쟁에서 밀릴 경우, 자사의 제품보다 좀 더 열악한 새로운 브랜드를 만들어 열등한 대안보다 좀 더 우월한 제품인 자사의 제품이 더 많이 구매되도록 하는 방법


본문내용
맥락효과
인쇄매체의 맥락효과
PPL 광고의 맥락효과
부정적인 초기맥락을 극복하기 위한 사례

3.맥락효과의 중요성
※ 참고문헌

1. 맥락효과의 개념 및 사례
맥락효과란?

1. 맥락효과의 개념 및 사례
맥락효과
처음에 제시된 정보가 나중에 들어오는 정보들의 처리지침을 만들고 전반적인 맥락(사물 따위가 서로 이어져 있는 관계)을 제공하는 것
※ 정규성 이론
※ 유사성 이론

유인효과(Attraction Effect)
타협효과(Compromise Effect)
범주화효과(CategorizationEffect)
1. 맥락효과의 개념 및 사례

유인효과(Attraction Effect)
브랜드가 경쟁에서 밀릴 경우, 자사의 제품보다 좀 더 열악한 새로운 브랜드를 만들어 열등한 대안보다

참고문헌

호스트셀링 광고효과에 관한 연구 : TV프로그램 맥락효과를 중심으로
관련성 이론에서의 스키마와 맥락효과
생활정보신문의 광고게재위치 및 맥락효과에 대한 연구
도식에 기초한 유추적 전이에서의 맥락효과
외적 맥락효과가 회상과 개인에 미치는 영향
영화에서의 PPL 광고 효과 측정   이화여자대학교 양윤, 연세대학교 양충모
매일 경제 신문
프라임 경제 신문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