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30일 일요일

소비자행동론 우국생의 마케팅 전략

소비자행동론 우국생의 마케팅 전략
[소비자행동론] 우국생의 마케팅 전략.hwp


목차
1.막걸리 시장 분석
□ 막걸리 소개 및 효능
■ 막걸리 산업의 현황
□ 경쟁 제품 소개

2. 우국생 소개
□ 제조 회사 소개
■ 우국생 제품 분석

3. 우국생의 마케팅 전략
□ SWOT/STP 분석
■ 보완점 및 마케팅 전략

4. 결론



본문
(3) 경쟁 제품 소개
①장수생막걸리
서울 지역 대표 막걸리로써, 국내 막걸리 시장의 70%를 차지하고 있다.
제품 생산과정 중 저온장기 발효로 숙성을 충분히 해 막걸리의 문제점인 시큼.텁텁.트림.숙취 등의 문제를 해결했다. 또한 직사광선을 피하기 위해 녹색 페트병을 개발해 판매하고 있다. 백미를 사용, 장기 저온숙성 생산하므로 특유의 부드러운 맛과 보존성을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②참살이탁주

100% 국내산, 무농약 쌀로 제조한 막걸리다. 숙취 원인


본문내용
전략
□ SWOT/STP 분석
■ 보완점 및 마케팅 전략
4. 결론
1 막걸리 시장 분석
(1)막걸리 소개 및 효능
-우리의 전통 민속주 막걸리는 순수한 미생물에 의해서 자연 발효시켜 만든 자연
식품으로 비롯 술이지만, 저도수, 저칼로리 식품으로 다이어트 효과 등이 밝혀지면
서 사회적 관심 증가와 웰빙식품으로 각광을 받기 시작 최근 수요가 급증하고 있

-특히 막걸리는 사람에게 없어서 안되는 필수 아미노산인(라이신, 루이신, 메치오
니, 트레오니)을 포함 여러종의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어 지방간, 간경변을 예방
하고 향균능력이 뛰어나 암의 예방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음
-또한 막걸리는 식이 섬유가 많아 인체 기능을 활성화하고 성인병을 예방하는 탁
월한 효능이 있다고 함
(2)막걸리 산업의

참고문헌
출처-
1. 네이버 블로그

2. 파이낸셜 뉴스

3. 통계청

4. 중앙일보

5. 국순당 홈페이지

6. 주로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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