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24일 월요일

마케팅 조사 스타벅스의 마케팅 전략 분석-카페베네와의 비교 중심으로

마케팅 조사 스타벅스의 마케팅 전략 분석-카페베네와의 비교 중심으로
[마케팅 조사] 스타벅스의 마케팅 전략 분석-카페베네와의 비교 중심으로.ppt


목차
1.배경 및 문제제기
2.스타벅스의 마케팅 전략
3.시장분석
4.조사계획및 조사목표
5.조사결과
6.스타벅스코리아의 현재방향
7.조사를 통한 스타벅스 해결방안


본문
현재 대한민국의 커피전문점은 홍수처럼 생겨나고 있다.
창업 아이템 1순위 역시 커피전문점.
이처럼 커피전문점이 홍수처럼 생겨나게된 원인은
국내 브랜드인 카페베네의 공이 크다.
한때 사치품으로 여겨지던 커피전문점 커피의
성장 원동력이 무엇일까?
커피시장의 부흥기 이전 우리나라엔 스타벅스가 있었다.
대한민국 커피시장의 부흥기 과거의 스타벅스와
현재의 스타벅스는 어떨까?
[Product

스타벅스만의 노하우를 가진 제품(블렌딩)
신선함 유지(스타벅스는 커피 팩을 개봉 후 7일 이내에 소비를 하며, 추출 후 1시간이 지난 커피는 폐기처분하여 커피의 신선도를 유지)
개인 맞춤형 서비스(다양성)(온도,우유,시럽)체크란
맛의 매뉴얼(사내교육을 통해 커피 맛의 일관성 유지)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의 강렬한 맛의 커피
계절별 메뉴


커피전문점의 대중화

때로는 사랑방으로 때로는 놀이방으로 가치변화

집과 직장에서 해방된 공간으로 인식

정보통신의 발달로 정보확산속도증가

정보통신을 활용한 마케팅 가능 (소셜커머스)
이용목적은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친목은
인테리어적 면에 가장 큰 Needs

다음으로 기다림은 내부공간넓이에 가장 큰 Needs

스터디도 인테리어측면

단순 식음은 맛측면

그러나 전반적으로 인테리어,
내부공간에 대한 Needs를 가지고 있음




본문내용
홍수처럼 생겨나고 있다.
창업 아이템 1순위 역시 커피전문점.
이처럼 커피전문점이 홍수처럼 생겨나게된 원인은
국내 브랜드인 카페베네의 공이 크다.
한때 사치품으로 여겨지던 커피전문점 커피의
성장 원동력이 무엇일까?
커피시장의 부흥기 이전 우리나라엔 스타벅스가 있었다.
대한민국 커피시장의 부흥기 과거의 스타벅스와
현재의 스타벅스는 어떨까?

318
241
197
116
451 까페베네 335개 매장 증가
376 엔제리너스 135개 매장 증가
368 스타벅스 50개 매장 증가
212 커피빈 15개 매장 증가
2010년 1월
2011년 1월

만년 1위 였던 스타벅스 최근 대기업 브랜드
엔젤리너스와 카페베네에 점유율 1, 2위내어주고
3위로 밀리는 상황(매장수가 점유율에 직관)
소비자는 왜 스타벅스가 아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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