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24일 월요일

문화마케팅 박물관의 마케팅 조사

문화마케팅 박물관의 마케팅 조사
[문화마케팅] 박물관의 마케팅 조사.pptx


목차
1. 마케팅 조사의 장애요소∙
2. 박물관의 마케팅 조사 활용
3. 자료의 출처와 조사도구
4. 마케팅 조사의 예산
5. 마케팅 조사 과정의 단계
6. 요약

본문
마케팅 조사
박물관 경영에 필수적이지만
예산이 따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는 많지 않다

효과적인 경영을 위한 필수적인 수단으로 인식하지 않음

임의적으로 가끔 실행하는 행위로 취급함
바람직한 예산안을 마케팅 조사의 일부분으로 계획하여야 함


마케팅 조사의 두 번째 단계는 필요한 정보를 수집하기 위한 효과적인 계획을 수립하는 것

조사계획을 디자인하는 작업
1. 샘플링 계획(Sampling Plan)
2. 오류의 제거(Research Bias)
3. 접촉 방법(Contact Method)
4. 설문지 작성(Questionnaire Design)


1) 질문의 내용
질문에서 발견할 수 있는 일반적 오류 ->
대답할 수 없거나 대답할 필요가 없는 질문을 하고
반드시 필요한 질문을 빠뜨리는 일

-답하는 데 너무 많은 시간이 필요한 질문은 좋지 않음



본문내용

Contents







“한 교육자는 학습을 할때 ‘걸리는 시간(time on task)’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일정한 활동을 하는데 얼마만큼의 시간이 걸리는가 ? 그리고 그 동안 학생들이 얼마나 주의 깊게 몰두할 수 있는가? 전시회가 효과적인지 평가하는 데에도 이와 똑같은 요인들이 중요하다”
- Beverly Serrell -
박물관은 각기 다른 흥미를 가지고 있는 다양한 관람객의 관심을 얻어야 하며, 관람객이 전시장에서 보내는 시간이나 즐겨 찾는 전시에 어떠한 특징이 있는지를 알아야 한다.
I N T R O

기존의 박물관 프로그램
<워싱턴 D.C의 Smithsonian Institution>
스미스소니언 박물관은 스미스소니언 협회가 관리하는 미국의 국립 박물관 들을 의미한다.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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