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30일 일요일

소비자행동론 Shaping을 이용한 마케팅 전략 수립

소비자행동론 Shaping을 이용한 마케팅 전략 수립
[소비자행동론] Shaping을 이용한 마케팅 전략 수립.pptx


목차
1.Shaping 이란?
2.우리가 생각하는 Shaping의 조건
3.기업들이 Shaping을 사용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어떻게 이익을 창출할 수 있는가?
4.Shaping의 성공사례
5.Shaping의 실패사례

6.성공사례의 공통점과 실패사례의 공통점
7.Shaping이 성공/실패하는 이유
8.Shaping이 성공했다고 보는 조건
9.Shaping을 사용하지 않는 예와 그 이유
10.Shaping을 이용한
새로운 마케팅 전략
11. 참고문헌



본문

진입장벽 낮추기

구매 장벽이높은 상품을 쉽게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함으로써 고객 유인

긍정적 이미지 형성하기
ex-무료 증정

성공사례의 공통점
무료제험 기회 제공 – 체험을 통해 개인적 관련성↑
소프트웨어 제품 – 하드웨어의 가치大 ,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지 않고는 하드웨어의 사용 불가능

실패사례의 공통점
특정제품 저가전략 – 메인 제품의 소비자의 구매X
무료 증정 – 메인 제품과 관련X


본문내용
무엇인가? & 어떻게 이익을 창출할 수 있는가?
Shaping의 성공사례
Shaping의 실패사례
성공사례의 공통점과 실패사례의 공통점
Shaping이 성공/실패하는 이유
Shaping이 성공했다고 보는 조건
Shaping을 사용하지 않는 예와 그 이유
Shaping을 이용한
새로운 마케팅 전략
11. 참고문헌

1. Shaping이란?
Shaping의 정의
Shaping은 소비자로부터 기대한 행동을 이끌어 내기 위해 선 보상을 제공하는 것-Loss Leader
Shaping의 대상
생산자
상품회전율 High
매출에 대한 이윤 폭 Low
소비자
신뢰 가능한 브랜드
저 관여도 상품 (위험지각도 Low)

2. 우리가 생각하는 Shaping의 조건
Shaping은 선 보상이 핵심
선 보상? 소비자가 구

참고문헌
크리스피http://www.krispykreme.co.kr/

닌텐도http://www.emars.co.kr

헤럴드 경제http://www.heraldbiz.com

샘플강의http://www.goodssam.co.kr/

세스코http://www.cesco.co.kr/

네이버 지식인 http://kin.naver.com/

대한민국 일등광고의 20법칙, 박성혁 저,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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