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27일 목요일

도요타의 글로벌 전략

도요타의 글로벌 전략
도요타의 글로벌 전략.pptx


목차
서론
-연구목적 및 선정동기
-역사적 배경
-도요타의 기업경쟁전략
본론
-도요타의 글로벌 전략
-한국진출 성공
-미국진출 성공
-유럽진출 성공
-도요타의 위기
1. 리콜사태
2. 반응조치
결론


본문
연구목적 및 선정동기

연구목적
세계 자동차 업계를 정복한 도요타의 원동력이 무엇인지에 대해 알고자 했고 그 원동력에 어떠한도요타 시스템이 존재하고 어떤 식으로 운영되는지에 초점을 맞추어 연구하여 도요타의근본적인 성공요인에 대해 알아보는데 목적을 두고자한다.

선정동기
한국과 가장 가까운 나라 중 하나가 바로 일본이다. 그리고 그 일본은 세계에서도 인정받는 경제 대국이다. 그리고 그 경제 대국에 막강한 대기업 중 하나가 바로 도요타라는 기업이다. 같은 동양권의 국가에서 서양권의 선진국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었던 이유와 도요타의 리콜 사태를 겪었음에도 불구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이유를 알고자 한다.


본문내용
구목적 및 선정동기
-역사적 배경
-도요타의 기업경쟁전략
본론
-도요타의 글로벌 전략
-한국진출 성공
-미국진출 성공
-유럽진출 성공
-도요타의 위기
1. 리콜사태
2. 반응조치
결론
목차
PAGE:4
연구목적 및 선정동기
연구목적
선정동기
한국과 가장 가까운 나라 중 하나가 바로 일본이다. 그리고 그 일본은 세계에서도 인정받는 경제 대국이다. 그리고 그 경제 대국에 막강한 대기업 중 하나가 바로 도요타라는 기업이다. 같은 동양권의 국가에서 서양권의 선진국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었던 이유와 도요타의 리콜 사태를 겪었음에도 불구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이유를 알고자 한다.
한국과 가장 가까운 나라 중 하나가 바로 일본이다. 그리고 그 일본은 세계에서도 인정받는 경제 대국이다 그리고 그 경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