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30일 일요일

소비자행동론 광고사례를 통한 메시지 전략 분석

소비자행동론 광고사례를 통한 메시지 전략 분석
[소비자행동론] 광고사례를 통한 메시지 전략 분석.ppt


목차
1.박카스 사례분석
2.페브리즈 사례분석
3.원스톰 사례분석


본문
늦은 저녁, 회사 일을 마친 남자가 지친 몸을
이끌고 집으로 향하고 있다.

이런 모습은 광고를 보고 있는 시청자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직장인의 모습이다.

퇴근 후 집에 도착하면 예쁜 아내와 강아지가
남자를 맞이해준다.
그리고 아내는 “우리 그이는요 제 뽀뽀 한 방이면 하루 피로가 싹 가신대요. 우리 그이 피로에는 제 뽀뽀가 약인가봐요.” 라며 웃는다.


직장과 가정 어느 하나 포기하지 않고 두 역할을 해내며 살아가야하는 원더우먼인 엄마는 두배로 피로를 느끼고 있다. 그런 면에서 이번 광고는 가정을 갖고 있는 직장여성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광고다. 일을 마치고 집에 오는 퇴근길에 들고 온 무거운 장바구니와 클로즈업 된 사랑스러운 아들의 얼굴은 아이를 향한 엄마의 마음을 잘 표현하고 있어 아이를 두고 있는 광고 시청자들이면 누구나 공감할만한 장면이다. 옷도 갈아입지 않은 채 앞치마를 두르고 음식 준비에 분주한 여자의 모습은 가정과 직장을 오가는 엄마의 일상을 담아내고 있어 친근하다. 잔뜩 기대하며 아들에게 질문을 던진 엄마는 원하는 대답을 얻지 못하고 여자친구 아영이를 택하는 대답을 들어 실망을 하지만 이와 반대로 천진난만한 아들의 표정은 이 광고를 더욱 흥미롭게 만든다.




본문내용
가감
단순한 피로회복제의 효과 전달뿐만 아
니라 일반인들의 공감을 이끌어내는 광
고로 국민브랜드로 우뚝섬

늦은 저녁, 회사 일을 마친 남자가 지친 몸을
이끌고 집으로 향하고 있다.
이런 모습은 광고를 보고 있는 시청자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직장인의 모습이다.
퇴근 후 집에 도착하면 예쁜 아내와 강아지가
남자를 맞이해준다.
그리고 아내는 “우리 그이는요 제 뽀뽀 한 방이면 하루 피로가 싹 가신대요. 우리 그이 피로에는 제 뽀뽀가 약인가봐요.” 라며 웃는다.

하지만 곧 피곤에 곯아떨어지는 남자.
이 장면을 보는 많은 직장인들은 일을 마치고
온 뒤 쉬고싶어하는 남자의 모습에 공감하고
옷도 채 벗지 못한 채 잠들어버린 친근한 모습에 또 한 번 공감한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부부가 약국에서
박카스를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