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30일 일요일

소비자행동론 프로야구 성공요인-열정적인 응원문화

소비자행동론 프로야구 성공요인-열정적인 응원문화
[소비자행동론] 프로야구 성공요인-열정적인 응원문화.pptx


목차
1.문화의 정의
2.문화의 특성
3.문화의 가치관과 구성요소
4.문화적 가치의 측정
5.문화적 가치의 변화및 사회적 시사점
6.신화와 의례
7.문화와 마케팅


본문
4)가치와 신념 체계인간의 모든생활에는 인간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가 반영되어 있다.

- 어떤집단의 사회적분위기를 지배하는 핵심적 가치 -
알뜰한 생활통한 국가발전 참여
국산품애용과소비절약


기존의 가치
가치의 변화


새로운
시장기회 제공


Ex. 한글은 시간의 흐름에 따라 점점 가치 있게 변화하였음




본문내용
는 "특히 자신이 응원하는 팀의 모두 팬들이 하나가 된 응원 문화가 놀랍다. 에너지가 넘친다. 열정적이다.
한국의 응원 문화를 뉴욕 양키스 구장으로 가져가고 싶다"며 웃음을 지었다.
OSEN=박광민 기자

소비자 행동론- 문화 -

목 차
문화의 정의
문화의 특성
문화의 가치관과 구성요소
문화적 가치의 측정
문화적 가치의 변화및 사회적 시사점
신화와 의례
문화와 마케팅

문화의 정의
명절 제사
길거리 응원
김 치
한 사회의 구성원들간에 공유된 의미, 규범, 전통 등이 축적된 것

문화의 정의life style vs culture
소비자의 태도와 의견
사회가 공유하는 의미& 전통
지속적
광범위
가치관의
깊이 大
Life style : 나는 축구를 좋아한다.
Culture : 한국은 열정적인 응원 문화를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