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30일 일요일

소비자행동론 노이즈 마케팅을 통한 소비자행동 분석

소비자행동론 노이즈 마케팅을 통한 소비자행동 분석
[소비자행동론] 노이즈 마케팅을 통한 소비자행동 분석.pptx


목차
노이즈 마케팅의 정의
노이즈 마케팅의 소비자행동적 관점
시사점 1
시사점 2
시사점 3
시사점 4
시사점 5


본문
 1989년대의 베네통 광고는 대립이라는 주제로 폭력, 인종문제들, 에이즈 관련, 마약 관련, 전쟁, 환경오염 등을 광고로 다뤘다.
마찬가지로 1990년대도  80년대와 같은  강한 이미지의 주제로 광고를 하게 되며, 2000년대에는 너무 선정적이고 도발적이라 소송을 당하기도 한다.



한 누리꾼이 올린 UCC 동영상에는 돋보이는 미모를 가진 여인이 압구정 로데오거리 벤치에 앉아 사과를 팔고 있는 모습이 담겨 있다.

이 여인은 사과를 한 개 단위로 포장해 판매하고 있었으며 구매자가 원하는 만큼 값을 지불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 여성의 예쁜 외모에 누리꾼들은 ‘압구정 사과녀’라는 별칭을 붙여주며 인터넷 포털 사이트의 인기 검색어 상위권을 차지하며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다.




본문내용
~ p. 10
p. 11 ~ p. 16
p. 17 ~ p. 23
p. 24 ~ p. 29
p. 30 ~ p. 36

상품의 품질과는 상관없이 오로지 상품을 판매할 목적으로 각종 이슈를 요란스럽게 치장해
구설수에 오르도록 하거나, 화젯거리로 소비자들의 이목을 현혹시켜 판매를 늘리는 마케팅 기법
곧 소음이나 잡음을 뜻하는 노이즈를 일부러 조성해
그것이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든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든 상관없이
그 상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호기심만을 부추겨 상품의 판매로 연결시키는 판매 기법이다.
[출처] 네이버 백과사전
노이즈마케팅의 정의
3

노이즈마케팅의 소비자행동적 관점
4
노이즈 마케팅은 현저성이 높은 자극을 주어
경쟁상표보다 쉽게 회상될 수 있다.
노이즈 마케팅은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데 효과적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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