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30일 일요일

소비자행동론 촉진을 위한 소구방법과 메시지 효과 사례=광고소구, 이성소구, 감성소구

소비자행동론 촉진을 위한 소구방법과 메시지 효과 사례=광고소구, 이성소구, 감성소구
[소비자행동론] 촉진을 위한 소구방법과 메시지 효과 사례=광고소구, 이성소구, 감성소구.pptx


목차
서론
광고 소구의 정의&분류

본론


1.이성 소구의 사례
양면적 광고
비교광고
상품속성
소비자 혜택
2.감성 소구의 사례
유머 소구
공포 소구
성적 소구
애정 소구


결론
시사점


본문
2. 비교 광고
경쟁사의 상품과 비교하여 자사의 상품특징을 강조하는 광고


장점 : 구체적인 비교광고는 경쟁사와의 차별성 어필, 경쟁으로 인한 품질 개선에
긍정적인 영향

단점 : 경쟁제품 노출 반복으로 인한 경쟁사 광고 효과



본문내용
의&분류
1.이성 소구의 사례
양면적 광고
비교광고
상품속성
소비자 혜택
2.감성 소구의 사례
유머 소구
공포 소구
성적 소구
애정 소구
시사점
2

광고 소구란?
광고 소구의 분류
광고를 수용자들에게 전달할 때 사용하는 표현 방법으로 직접적 소구 방법이나 간접적 소구 방법, 혹은 이성적 소구 방법이나 감성적 소구 방법 따위를 이른다.
이성소구 : 소비자가 얻을 수 있는 이익에 초점을 둔 소구 방식으로 소비자의 합리적인 의사결정에 호소하는 것이 특징
감성소구 : 소비자의 감정을 유발하여 구매를 유도하는 광고방법. 긍정소구와 부정소구 방식이용
3

이성 소구
감성 소구
따스한 정
향수광고
유머광고
공포광고
사회적 인정
성적광고
감성 소구
상품속성
경쟁우위
신규성
양면적 광고
소비자혜택
비교 광고
이성 소구
 

댓글 없음:

댓글 쓰기